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왕갈비맛치킨, 수원왕갈비통닭 생각나는 최인선 셰프 레시피…‘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4.18 00: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왕갈비맛치킨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8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최인선 셰프의 왕갈비맛치킨’ 편으로 꾸며진다.

호텔 셰프 출신인 최인선 셰프는 현재 한 일식당의 오너 셰프로 있다. 세계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최인선 셰프는 왕갈비맛치킨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왕갈비맛치킨 만드는 법>

▶ 주재료 : 닭다리살(300g), 치킨파우더(1T), 가는 소금(1T), 후춧가루(1T), 다진 마늘(1T), 고운 고춧가루(1T)

▶ 튀김옷 재료 : 밀가루(중력분/1컵), 옥수수 전분(1컵), 가는 소금(1T), 후춧가루(1T), 카레 가루(1T), 물(1컵)

▶ 소스 재료 : 배(200g), 물(½컵), 간장(5T), 다진 마늘(1T), 생강즙(1t), 맛술(5T), 후춧가루(1t), 다진 대파(30g), 흑설탕(5T)

먼저 닭다리살(300g)은 먹기 좋게 자른다. 이어 치킨파우더(1T), 가는 소금(1T), 후춧가루(1T)를 고루 섞어 밑간 양념을 만든다.

닭다리살에 밑간 양념, 다진 마늘(1T), 고운 고춧가루(1T)를 넣어 버무린 뒤 1시간 정도 재운다.

밀가루(중력분/1컵), 옥수수 전분(1컵), 가는 소금(1T), 후춧가루(1T), 카레가루(1T)를 섞어 튀김가루를 만든다. 반죽에 카레 가루를 넣으면 잡내가 제거된다.

튀김가루는 적당히 덜어내고 물(1컵)을 넣어 되직하게 반죽을 만든다. 튀김 요리를 할 때 반죽은 살짝 흐를 정도로 뻑뻑하게 만들어야 실패 확률이 낮다.

재운 닭다리살에 반죽을 버무린 뒤 남은 튀김가루를 고루 묻힌다. 튀김가루를 묻힐 때 닭다리살을 살짝 쥐었다가 가루를 톡톡 털어주면 더 바삭하게 튀겨진다.

170°C 예열된 기름에 튀김옷 입힌 닭다리살을 넣고 2분간 튀긴다. 닭다리살을 튀길 때 예열된 기름의 온도가 조금 높아도 닭다리살을 연달아 넣으면 온도가 낮아진다.

튀긴 닭다리살은 키친타올에 올려 2분 정도 휴지시킨다.

배(200g)는 적당한 크기로 썬 뒤 믹서에 물(½컵)을 넣고 간다. 배가 없을 땐 사과나 배즙을 사용해도 좋다.

간 배, 간장(5T), 다진 마늘(1T), 생강즙(1t), 맛술(5T), 후춧가루(1t), 다진 대파(30g), 흑설탕(5T)을 고루 섞은 뒤 팬에 넣고 끓인다. 치킨 소스에 흑설탕을 넣으면 단맛이 깊어지고 소스가 잘 입혀진다.

예열된 기름에 휴지시킨 닭다리살을 넣어 3분 동안 한 번 더 튀긴다. 닭다리살을 두 번 튀겨 줘야 치킨의 바삭한 맛이 좋아진다.

소스에 튀긴 닭다리살을 넣고 센 불로 조려가며 버무린다. 소스가 타기 직전까지 치킨을 버무려 줘야 소스의 단맛이 치킨에 잘 달라붙는다.

치킨을 접시에 담은 뒤 송송 썬 대파를 뿌리면 왕갈비맛치킨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