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회오리 오므라이스-어묵숙주볶음, 최인선 셰프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회오리 오므라이스, 어묵숙주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5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최인선 셰프의 회오리 오므라이스와 어묵숙주볶음’ 편으로 꾸며진다.

호텔 셰프 출신인 최인선 셰프는 현재 한 일식당의 오너 셰프로 있다. 세계요리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최인선 셰프는 회오리 오므라이스와 어묵숙주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회오리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 주재료 : 달걀물(5개), 버터(1T), 토마토(40g), 파슬리가루(약간),  밥(200g), 다진 양파(55g), 다진 노랑 파프리카(25g), 다진 빨강 파프리카(25g), 토마토케첩(1T)

▶ 소스 재료 : 올리브유(3T), 밀가루(2T), 토마토케첩(4T), 우스터소스(3T), 설탕(1T), 우유(1컵),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버터(20g)

먼저 달군 팬에 올리브유(3T)를 두른 뒤 밀가루(2T)를 볶아 루를 만든다. 불의 세기는 중약불로 시작해 루가 타지 않도록 조절해준다.

갈색빛이 나면 토마토케첩(4T), 우스터소스(3T), 설탕(1T), 우유(1컵), 버터(20g)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버터는 마지막에 넣어야 맛과 향이 잘 산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양파(55g), 다진 노랑 파프리카(25g), 다진 빨강 파프리카(25g),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을 넣어 볶은 뒤 버터(1T), 밥(200g), 토마토케첩(1T), 후춧가루(약간)를 넣어 볶는다.

밥그릇에 볶음밥을 꾹꾹 눌러 담은 뒤 그릇에 예쁘게 담는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5개)을 붓는다. 이어 젓가락으로 달걀물을 팬 중앙으로 끌어온 뒤 12시 20분 방향의 달걀물을 꼬집듯 끌어온다.

팬을 돌려 가며 달걀물을 센 불에 익혀 회오리 모양의 달걀을 만든다. 마지막에 센 불로 익혀줘야 달걀이 잘 떨어진다.

볶음밥에 회오리 모양의 달걀을 올린 뒤 소스를 끼얹는다.

토마토(40g)를 올리고 파슬리가루(약간)를 뿌리면 회오리 오므라이스가 완성된다.

<어묵숙주볶음 만드는 법>

▶ 주재료 : 어묵(95g), 미나리(100g), 숙주(200g), 버터(50g), 간장(2T), 소금(1t), 후춧가루(1t), 통깨(1t)

먼저 어묵(95g)을 숙주 길이로 썬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씻는다. 뜨거운 물로 씻어주면 어묵의 불순물이 제거되고 양념이 잘 밴다.

미나리(100g)의 밑동 부분을 잘라낸 뒤 어묵 길이로 썬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깨끗이 손질한 숙주(200g)를 볶은 뒤 손질한 미나리, 어묵을 넣어 볶는다.

버터(50g), 간장(2T)을 넣고 볶고 소금(1t), 후춧가루(1t)를 넣는다.

그릇에 먹기 좋게 담은 뒤 통깨(1t)를 손으로 으깨 뿌리면 어묵숙주볶음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