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4월 16일 오늘의 퀴즈…북한 용어 중 ‘가무이야기’는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9.04.16 09: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늘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6일 화요일 ‘오늘의 퀴즈’에서는 아래의 초성을 확인하고 정답을 맞추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남북한은 오랜 세월 분단의 아픔을 겪으며 용어에도 많은 차이가 생겼다. 북한의 용어 중 [가무 이야기]는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힌트는 ㅁㅈㅋ, 정답은 뮤지컬이다.

뮤지컬은 노래와 춤을 테마로 하는 영화 장르. 미국에서 특히 발달하였다. 오래전부터 미국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라디오 방송국, 음반 산업을 갖춘, 음악이 매우 발달한 나라였다.

사운드의 출현과 더불어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은 과거에는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음악의 세계를 창조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재즈 싱어’는 사실상 최초의 뮤지컬 영화인데 이 영화에서 주인공 알 졸슨은 주제곡 마미를 포함한 여섯 곡의 노래를 부른다.

그러나 노래와 몇 대사를 제외하면 오케스트라 연주와 자막으로 이루어진 당시 일반적인 무성 영화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또한 그 영화에서는 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지 않았으며, 전체적으로 음악보다는 각본에 더 중점을 둔 영화였다. 뮤지컬에서 안무는 음악과 함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뮤지컬의 주연은 노래뿐만 아니라 춤을 추는 사람이어야 한다.

하지만 이 영화의 성공으로 영화는 본격적인 토키 시대를 맞이하여 음악이 중요한 표현 수단이 되었고, 이후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한 영화가 활발하게 제작됐다.

리브메이트 정답 제출은 1회만 가능하며 정답제출 후 힌트사용은 불가하다.

매일 새로운 문제들로 10~15p를 획득할 수 있다.

단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리는 전역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 기부된다.

본 행사는 LIVE MATE 영업정책 및 제휴업체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

‘리브메이트’ 플랫폼을 통해 출제된 문제의 정답을 맞출 경우 소량의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늘의 퀴즈’는 매일 진행된다.

새로운 문제는 매일 밤 10시에 확인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