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재중, 제13회 아시안필름어워드 ‘차세대 스타상’ 수상…‘글로벌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재중이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에서 차세대 스타(Next Generation) 상을 받았다. 

김재중은 지난 17일(현지시간) 홍콩 TVB시티에서 열린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에 참석해 차세대 스타(Next Generation)상을 수상했다. 

AFA는 아시아 영화의 진수를 추출해내고, 아시아 전역의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화예술인들에게 영예를 선사하고자 하며, 아시아 영화인들의 단결을 도모하고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국제행사다. 

행사 시작 전부터 김재중에 대한 현지 매체의 취재 열기 또한 폭발적이었다. 레드 카펫에 김재중이 등장하자 ‘유쿠(YOUKU)’, ‘시나(SINA)’, ‘미아오 파이(MIAOPAI)’, ‘야후티브이(YAHOO TV)’등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다수의 매체들이 김재중을 취재하기 위해 모여들었고, 김재중의 참석 소식과 함께 인터뷰를 실시간으로 전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

차세대 스타(Next Generation)을 받은 김재중은 “감사하다. AFA에 처음 참석하게 됐는데 이렇게 좋고 멋진 상을 받게 돼서 기쁘”며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 역시 아시아 영화의 더 빛나는 발전을 기원하겠다.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아시안 필름 어워드 측은 “그는 작사, 작곡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여 해외 음악계에 한국 팝의 폭발적 열풍을 일으켰다. 그리고 음악씬에 많은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배우로서의 활약 등 전방위적으로 활동하는 그야말로, 신세대의 대표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고 김재중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
제13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AFA)

이날 김재중은 오프닝 무대도 책임졌다. 

그는 일본 유명 싱어송라이터 나카지마 미유키의 ‘화장’을 재편곡해 불러 가수의 면모를 뽐냈다. 

김재중 버전의 ‘화장’은 원곡의 블루지한 느낌을 떠나 피아노와 스트링만으로 곡을 구성해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감정 표현이 특징으로 시상식장에 참석한 많은 이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김재중 인스타그램
김재중 인스타그램

시상식 이후 김재중은 자신의 SNS에 “상받으니까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응원와주신 팬분들 감사드립니다~!”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상 받은 거 축하해요!”, “오프닝 무대도 너무 멋졌어요~”, “세계로 뻗어가는 재중짱”, “한국에서도 더 많이 보고 싶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재중은 다가오는 4월 일본에서 첫 정규 솔로 앨범 ‘Flawless Love’를 발매한다.

‘Flawless Love’는 2장의 CD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5트랙을 수록한 첫 일본어 오리지널 솔로 앨범이다. 

지난 11일 선공개 된 ‘Sweet Love’는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등 다양한 국가에서 아이튠즈 J-POP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김재중은 ‘Flawless Love’ 발매와 함께 전국 6개 도시에서 12회 공연을 진행하는 아레나 투어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