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최인선 셰프, 초간단 요리 ‘다시마조림-다시마부각’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최인선 셰프가 나와 ‘다시마조림’과 ‘다시마부각’을 만들었다
 
6일 MBN 에서 방송된‘알토란-2019 건강하게 먹자’ 편에서는 최인선 셰프가 나와 '초간단 요리'로 짭조름한 다시마의 달달한 조림장의 만남 ‘다시마조림’ 과 10분만에 완성하는 ‘다시마부각’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다시마조림’은 미지근한 물에 건 다시마를 넣고 30분간 담가 두고 다시마를 5cm 길이와 0.5cm 두께로 자른다.
 
곤약 300g을 1cm 두께로 자르고 끓는 물에 식초를 넣은 후에 손질한 곤약을 넣고 데친 곤약은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냄비에 데친 곤약을 넣고 삶은 메추리알을 넣고 손질한 다시마와 양조간장, 흑설탕, 다시마 불린 물을 넣은 후에 맛술, 생강채, 채 썬 표고버섯, 채 썬 건 홍고추를 넣고 강·중·약 불에서 각 5분씩 조렸다.
 
또  ‘다시마부각’은 다시마를 가로*세로 3cm 크기로 자르고 다시마 5~6장을 물에 살짝 담근 후에 찹쌀가루를 묻히고 약 170도 정도로 기름이 끓었을때 찹쌀가루 묻힌 다시마를 넣는다.
 
다시마가 서로 붙지 않게 저어주고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 후에 위생 비닐봉지에 넣는다.
 

마지막으로 설탕 반컵을 넣은 후에 비닐봉지에 공기를 넣어서 입구를 2-3번 돌리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라르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