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릉 펜션사고 사망 학생 부모 “엄마가 따라갈게”…오열속 발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강원 강릉 펜션사고로 사망한 유군의 어머니는 아들의 이름을 연달아 부르며 끝내 오열했다.

21일 오전 8시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강원 강릉 펜션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서울 대성고 학생 유 모(18) 군의 발인식이 진행됐다.

유군의 어머니는 중심을 잃고 영구차를 바라보며 힘이 풀린 듯 주저앉았고, 다른 가족들의 부축을 받아 장지로 향하는 버스에 오르면서도 내내 눈물을 멈추지 못했다. 유군의 어머니는 “엄마가 따라갈게”라고 말하며 오열했다.

가족들은 이날 오전 7시 20분께 빈소를 정리하고 발인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먼저 장례식장에 마련된 영결식장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예배를 진행했다. 가족들은 ‘천국에서 만나보자’는 가사를 담은 찬송가를 부르며 슬픔을 달랬다.

강원 강릉 펜션 사고 사망자 발인 / 연합뉴스
강원 강릉 펜션 사고 사망자 발인 / 연합뉴스

예배를 마친 뒤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교복을 말쑥하게 입은 유군의 친구 6명이 관을 들어 영구차에 실었다. 친구들은 굳은 표정으로 묵묵히 관을 옮겼다.

30명 안팎의 가족에 친구들을 포함해 100명가량이 이날 장례 절차를 지켜봤다.

유군의 시신과 영정을 실은 영구차는 친구와 친척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장례식장을 떠났다. 18일 사고가 난 지 사흘 만이다.

일부 친척들은 영구차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유군은 경기도에 마련된 묘지로 옮겨 안장될 예정이다.

이번 사고로 숨진 학생 3명 중 나머지 2명은 이날 정오 발인할 예정이다.

앞서 18일 경찰과 소방당국 측은 강릉에 위치한 아라레이크 펜션에서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10명이 정신을 잃은 것을 업주가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 3명은 숨졌으며 당시 7명의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현재 7명 중 3명이 의식을 회복하고 일반병실로 옮겨졌으며 물을 마시고 대화를 하는 정도로 호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