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릉펜션사고, 연통 절단 흔적 발견…보일러 설비협회 가입 안된 무자격업체가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경찰이 강릉펜션 사고 원인 규명에 나섰다.

경찰은 문제의 보일러 연통 일부가 잘린 것으로 의심되는 흔적을 발견해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또 시공 자격이 없는 무자격 업체가 보일러를 설치한 사실도 확인하고 원인 규명에 나섰다.

규격에 맞는 보일러 연통과 비교했더니 조임 벨트를 끼우는 자리도, 연통이 빠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고무링을 끼우는 부위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경찰은 강릉 펜션의 2층 보일러를 설치한 업체가 무자격 업체라는 사실도 확인했다.

강릉시에 가스 시공 업체로 등록되지 않았고 한국 열관리 시공협회와 전국 보일러 설비협회 어느 곳에도 가입돼 있지 않았다.

경찰은 이에 따라 실제 보일러를 설치한 기사 역시 무자격자였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 중이다.

또, 객실이 열흘간 비어 있었을 때 누군가 보일러를 건드린 흔적이 있는지도 살펴보고 있는데, 연통 부위에서 지문 흔적은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