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서구 PC방 살인‘ 김성수,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동생 공동폭행 혐의 받아 ‘불구속 기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강서구 PC방 살인‘ 김성수(29)가 동생과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11일 서울남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최재민) 측은 김성수를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 생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폭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동생은 김성수와 신씨가 몸싸움을 벌일 때 폭행을 말리지 않고 직접 유형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는 중이다.

앞서 범행 당시 CCTV 장면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자 동생이 신씨의 팔을 붙잡는 등 김성수의 살인 범행을 도왔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검찰은 서울 강서경찰서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뒤 범행 장면이 찍힌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 등을 통해 동생의 살인 공범 여부에 대해서 검토하기도 했다.

이 결과 검찰은 경찰과 마찬가지로 김성수가 신씨를 주먹으로 때리고 쓰러뜨린 뒤 처음 칼을 빼들었다고 판단하며 동생이 살인을 공모하거나 일부러 범행에 가담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검찰은 신씨가 김성수로부터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할 때 동생이 전혀 말리지 않고 오히려 신씨를 뒤에서 잡아당긴 것으로 보고 공동폭행 혐의는 인정했다.

한편 지난 10월16일 구속된 이후 같은 달 22일 충남 공주의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송돼 약 한 달 간 정신감정을 받은 김성수는 “김성수의 사물변별 능력과 의사결정 능력은 심신장애 수준이 아니라 건재한 상태였을 것으로 보인다”는 결과를 받았다.

앞서 그는 지난 10월 14일 오전 8시경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 중이던 신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했다.

당시 김성수는 신씨와 서비스 불만과 요금 환불 문제로 PC방에서 시비가 붙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제지됐다.

이후 집에서 흉기를 가지고 온 김성수는 신씨를 잔인하게 찔러 사망에 이르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