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T건물 화재, 통신장애에 주식 거래 우려…금융당국 “문제없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KT건물 화재가 주식 거래에 까지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T 통신장애 발생 후 첫 주식 거래일인 26일 장애가 발생한 지역의 일부 투자자가 주식거래에 불편을 겪을 우려가 있어 금융당국이 예의주시하고 있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지난 24일 KT 아현지사의 화재로 일부 금융투자회사의 홈페이지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자동응답서비스(ARS)에도 장애가 발생했다.

KT 건물 화재는 서울 중구, 용산구,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와 경기도 고양시 일대의 휴대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에 통신장애를 일으켰다. 

지난 24~25일은 휴일이어서 주식거래가 이뤄지지 않아 주식거래 부문에서 별 혼란은 없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러나 최근 대부분 주식 투자자가 휴대전화나 인터넷 등을 이용해 주식을 거래하므로 제대로 복구가 되지 않았거나 다시 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상당한 혼란이 일어날 수도 있다.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피해 지역 이동통신 가입자를 66만명으로 추정했다.

금융당국은 일단 증권사에 대한 점검 결과 이날 주식거래에는 별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만일에 대비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어제 점검을 다 했고 테스트까지 했다”며 “주문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