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돼지고기 우엉조림-우삼겹 부추무침, 유창준 셰프 레시피에 이목집중…’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돼지고기 우엉조림, 우삼겹 부추무침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65회는 ‘찬 바람 불면 꼭 먹어야 하는 가을 보양 고기 밥상’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배우 공승연, 트와이스 정연 자매의 아빠로 유명한 유창준 쉐프가 출연했다. 

방송에 소개된 유창준 쉐프의 돼지고기 우엉조림, 우삼겹 부추무침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우엉을 넣어 풍미 2배! 감칠맛 UP! 돼지고기 우엉조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돼지고기 우엉조림 만드는 법>

▶ 재료 : 돼지고기 안심, 생강간장, 우엉, 식초, 물엿, 흑설탕, 맛술, 참기름, 통깨

1. 돼지고기 안심 한 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생강간장 1컵에 20분간 재운다.

2. 우엉 200g은 칼 등으로 껍질을 벗겨 손질한 뒤 채썰고 식초 1스푼에 담가둔다.

3.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우엉채를 먼저 볶은 뒤 생강간장 2컵을 넣고 센불에 10분간 조린다.

4. 물엿 1스푼, 흑설탕 3스푼, 맛술 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를 약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고기와 잘 섞는다.

5. 우엉을 끓이던 팬에 양념장을 섞은 돼지고기를 넣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10분간 더 졸여서 돼지고기 우엉조림을 완성한다.

입안에서 고소함 폭발! 쫄깃쫄깃 아삭한 우삼겹 부추무침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우삼겹 부추무침 만드는 법>

▶ 재료 : 우삼겹, 생강간장, 영양부추, 사이다, 미지근한 물, 흑설탕, 맛술, 식용유, 후추, 고춧가루, 식초, 참기름, 통깨

1. 영양부추는 손질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물 1컵, 사이다 1컵을 섞은 물에 10분간 재워둔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2. 우삼겹 600g은 반으로 자른 뒤 생강간장 1컵, 흑설탕 3스푼, 맛술 2스푼, 식용유 1스푼 반, 후추 약간을 넣고 버무려 10분간 재워둔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재워둔 고기를 먼저 넣고 볶는다.

4. 다 익은 고기는 체에 걸러 기름과 물기를 제거한 뒤 부추와 함께 볼에 담아준다.

5. 부추와 고기에 생강간장 3스푼, 후추 약간, 고춧가루 3스푼, 식초 1스푼, 통깨 약간, 참기름 약간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