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만물상’ 소고기국밥, 20분만에 완성되는 가을 보양 고기 밥상…초간단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만물상’에서 소개된 소고기국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가을 보양식 소고기 국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선영이 20분 만에 끓이는 초간단 소고기 국밥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재료는 소고기 앞다리살, 각종 야채(배추, 무, 대파, 양파, 콩나물, 고추), 양념(고춧가루, 고추기름, 간장, 참치 액젓, 맛술, 된장, 고추장, 다진마늘, 소금) 등을 준비해준다.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만물상’ 방송캡쳐
‘만물상’ 방송캡쳐

1. 소고기 앞다리살 500G을 도톰하게 썰고 다진마늘 1큰술, 소금1/3술, 참기름2큰술, 후춧가루를 약간 넣고 버무린다.

2. 얼간이 배추1/3단은 8CM길이로 썰고 된장에 10분동안 담가둔다.

3. 고춧가루 5큰술, 고추기름 3큰술, 간장3큰술, 참치 액젓 3큰술, 맛술 3큰술, 된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소금 약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소고기를 먼저 볶은 후 나박하게 썬 무와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

5. 다시마 물 8컵을 냄비에 붓고 뚝겅을 닫고 끓인다.

6. 끓어오르면 얼간이 배추를 넣고 뚝겅을 닫고 15분 동안 끓인다.

7. 콩나물 두줌, 대파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