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프로듀스’ 센터 공식, ‘전소미-강다니엘-장원영’…무대 위 시선강탈 피지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이즈원(IZONE)이 정식 데뷔를 앞둔 가운데 ‘프로듀스’ 센터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Mnet ‘프로듀스101’ 시리즈로 탄생한 아이오아이(I.O.I), 워너원(Wanna One), 아이즈원(IZONE)의 센터에는 눈에 띄는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돋보이는 피지컬 멤버라는 것.

외모와 실력 뿐 아니라 우월한 피지컬은 무대 위 춤선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힘이 있다.

이들이 ‘센터’가 된 데는 분명한 이유가 따르는 법.

시선강탈 본투비 아이돌 ‘전소미, 강다니엘, 장원영’을 만나보자. 

전소미-강다니엘-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전소미-강다니엘-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오아이(I.O.I) 전소미

전소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전소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16년 1월 첫 막을 올린 Mnet ‘프로듀스101 시즌 1’에서는 전소미가 최종 1위로 아이오아이(I.O.I)의 센터로 등극했다.

당시 JYP 소속이었던 전소미는 2015년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를 뽑는 경연 프로그램 ‘SIXTEEN’에 참가했으나 합격을 앞두고 탈락한 전력이 있었다.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전소미는 매주 1위를 놓치지 않으며 굳건한 센터 자리를 지켜냈다.

그가 1위를 할 수 있었던 비결로는 무대 위에서 돋보이는 비주얼과 탄탄한 실력도 꼽을 수 있다.

전소미는 169cm의 훤칠한 키와 긴 팔다리로 유려한 춤선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전소미는 2001년 3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18세다. 네덜란드 국적 또한 보유한 네덜란드계 캐나다인 아버지 매튜 다우마(Matthew Douma)와 한국인 어머니 전선희 사이에서 태어나 캐나다, 네덜란드,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있다. 형제 자매로는 2009년 10월 17일생인 여동생 전에블린(에블린 매버릭 다우마, Evelyn Maverick Douma)이 있다. 

한편, 그는 2018년 8월 20일 JYP 엔터테인먼트와 상의하에 전속 계약을 해지했으며, 9월 23일 YG 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인 테디가 설립한 YG산하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THE BLACK LABEL)’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 현재 전소미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17년 4월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는 시즌1의 성공을 기반으로 이번에는 남자 버전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MM0 소속인 강다니엘은 전소미와는 달리 초반부터 주목받은 멤버는 아니었다.

그의 첫 주 순위는 23위였으며 당시 시청자들은 그를 ‘핑크머리’로 기억했다.

그런 그가 본격적으로 주목받은 것은 바로 ‘직캠’ 때문. 직캠 장인으로 불리는 그는 개인 직캠이 풀린 뒤 조회수가 폭발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차츰 순위를 올려갔다.
 
특히 그가 선보인 ‘열어줘’의 허벅지 쓸기 안무가 큰 화제를 모으며 강다니엘의 인기는 날로 치솟았다. 그는 무대 위에서 특히나 돋보이는 멤버로 꼽히곤 하는데 그 비결 중 하나로는 뛰어난 피지컬이 꼽힌다.

키 180cm 인 그는 ‘프로듀스101 시즌 2’ 당시 어깨넓이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결국 강다니엘은 세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처음 1위를 차지하며 최종 1위 자리도 지켜냈다.

한편, 그는 1996년 12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3세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출신이다. 현재 소속사는 기존의 MMO엔터테인먼트와 워너원의 스윙엔터테인먼트가 있다. 본래 이름은 강의건이었지만 발음이 어려워서 강다니엘로 개명했다고 밝힌 바 있다.

 

(IZONE) 장원영

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18년 6월, Mnet은 ‘프로듀스 101’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프로듀스48’로 돌아왔다. ‘프로듀스48’은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한국 ‘프로듀스 101’ 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만나러 갈 수 있는 아이돌’을 컨셉으로 전용 극장에서 상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일본 ‘AKB48’ 시스템이 결합된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방영전 유명 일본 아이돌과의 협업으로 우려를 샀던 것과는 달리 장원영은 등장부터 눈에 띄는 피지컬과 어린 나이로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그는 앳되고 귀여운 얼굴과 반전되는 큰 키와 긴 팔다리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그의 돋보이는 피지컬은 무대 위 아래, 매 순간 빛이 났다. 직캠, 직찍, 기사 사진에서도 장원영은 단연 눈에 띄는 멤버였다.

그런 그가 넘치는 끼로 매력발산까지 하니 그의 1위는 어느정도 예견된지도 모른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장원영은 2004년 8월 31일 생으로 올해 나이 15세다. 그는 현재 아이즈원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아이즈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