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빅뱅 승리-방탄소년단 지민-트와이스 모모, 마지막 멤버로 합류해 극적 데뷔한★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8.10.12 18:0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마지막 멤버로 극적으로 합류해 대박난 아이돌들이 있다.

고생 끝 데뷔해 성공을 일궈낸 스타들애 대해 알아보자.

빅뱅 승리-방탄소년단 지민-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뱅 승리-방탄소년단 지민-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 주인공은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지민, 트와이스 모모다.

빅뱅(BIGBANG) 승리.

빅뱅 승리/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뱅 승리/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승리는 지난 2005년 엠넷 ‘배틀신화’에 출연해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다. 당시 중학생이였던 승리는 실력 미숙으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게 돼 빅뱅을 뽑는 프로그렘 출연하게 된다.

그러나 양현석에게 “춤에 비해 노래 실력이 부족하다”라는 혹평을 들으며 또 한번 탈락 위기를 맞게 된다. 

승리는 거기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반드시 데뷔해야하는 5가지 이유를 어필했다.

그는 자신의 막내 이미지, 춤, 귀여움, 자신감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다섯번째는 이유가 없습니다. 뽑으신것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정말 열심히 할 것이고 제 숨은 끼들과 자신감으로 사람들을 다 놀라게 할 것입니다”

당시 겨우 16살이었던 승리의 간절함이 통했던 것일까. 승리는 빅뱅 마지막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

최근 솔로로 활동중인 승리는 ‘THE GREAT SEUNGRI’는 QQ뮤직 집계 기준 2018년 연간 디지털 앨범 판매 랭킹 8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현재 솔로 투어를 비롯해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한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을 만나고 있다. 승리를 제외한 빅뱅 멤버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은 군 복무에 충실히 임하는 중이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지민/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 지민은 그룹 내 데뷔가 가장 불안정했던 멤버였다.

타 멤버들에 비해 연습생 기간이 짧아 회사 내에서 좀 불안하다는 평이 나왔던 것.

과거 한 방송에서 지민은 직접 데뷔 전날조차 잘릴 뻔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현재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한국가수 최고기록을 세운 아이돌이자 한국 상위권 아이돌로 자리잡았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10일 발표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10만장 이상 판매된 음반에 주어지는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5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은 두 번째 ‘골드’ 인증 기록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발매한 일곱 번째 싱글 ‘피 땀 눈물(血、汗、涙)'과 정규 3집 ‘FACE YOURSELF’가 누적 판매량 25만장 이상을 돌파해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또한 여덟 번째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로 5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해 2017년 일본에서 싱글 앨범을 발표한 해외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더블 플래티넘’을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9일과 1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를 시작으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에서 ‘LOVE YOURSELF’ 유럽 투어를 이어간다. 

트와이스(TWICE) 모모.

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JYP 연습생이었던 모모는 지난 2015년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출연했다.

당시 모모는 프로그램 중반에 탈락했으나 퍼포먼스 차원에서 꼭 필요한 멤버로 뽑히며 트와이스 멤버로 데뷔하게된다.

프로그램 종영 후 탈락 번복에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팀이 더욱 다채로워진 것 같다며 금방 사그라들게 되었다.

모모가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달 12일 공개한 일본 첫 정규앨범 ‘BDZ’로 10일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올해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으로 3연속 플래티넘 인증, 5월 공개한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 등에 이어 'BDZ'로 '5연속 플래티넘' 행진을 이어가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하반기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