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독보적인 별명을 가진 ★, 젝스키스 은지원-소녀시대 태연-방탄소년단(BTS) 진 (feat. 은각하, 탱구, 차문남)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10.13 00: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최근 연예인들에겐 수식어나 별명도 그 사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으로 통한다. 

허나 팬이 아닌 사람들까지 그들의 별명을 알기에는 다소 역부족이다. 

세상에는 많은 아이돌이 존재하고 고정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이 아니라면 별명이 입소문을 타는 것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젝스키스 은지원-소녀시대 태연-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하지만 여기 독보적인 별명으로 팬이 아닌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린 아이돌 스타들이 있다. 

그 주인공은 젝스키스 은지원-소녀시대(SNSD) 태연-방탄소년단(BTS) 진이다.

*나열 순서는 데뷔순입니다.

젝스키스 은지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젝스키스 은지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 젝스키스 은지원 #은각하 #은리다 #은초딩

먼저 첫 번째 주인공은 젝스키스의 리더 은지원이다.

은지원은 지난 1997년 4월 15일 젝스키스의 1집 앨범 ‘학원별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1박2일’을 통해 대중들에게 이미 ‘은초딩’으로 익숙한 그는 데뷔 초 카리스마 있는 멤버로 유명했다. 그래서 나온 별명이 바로 ‘은각하’와 ‘은리다’이다.

90년대 후반 은지원은 샤프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비주얼을 자랑해 화제를 모았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귀엽고 장난스러운 모습에 은초딩이라는 애칭을 얻었다면, 젝스키스 내에서는 결단력 있고 카리스마 있는 리더로 ‘은각하’, ‘은리다’라는 애칭을 얻은 바 있다. 

그가 출연했던 tvN ‘응답하라1997’에도 은지원의 열혈팬 ‘은각하’라는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했다.

최근 은지원은 다시 리즈시절 비주얼을 되찾아 4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외모를 자랑하며 수많은 팬들을 입덕시키고 있다. 

한편, 은지원은 오는 13일~14일 이틀간 서울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젝스키스 단독콘서트 ‘지금·여기·다시’를 개최한다.

소녀시대(SNSD)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녀시대(SNSD) 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 소녀시대(SNSD) 태연 #탱구 #킹

두 번째 주인공은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이다.

태연은 지난 2007년 8월 5일 ‘다시 만난 세계’를 통해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했다. 데뷔 11년 차, 태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별명은 바로 ‘탱구’다.

탱구는 소녀시대 멤버들은 물론, 동료 연예인들이 부르는 별명이자 심지어 태연의 개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름에 들어갈 만큼 유명하다. 

그 시작은 소녀시대 팬들이 모여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로 알려졌다.

당시 커뮤니티 활동을 하던 한 팬은 다른 사람들에게 “태연이 별명 탱구 어때?”라고 물어봤지만, 이를 본 다른 팬들은 “너나 불러”, “탱구가 뭐냐”라는 차가운 반응을 보였다.

그러던 어느 날 태연이 그 커뮤니티를 방문해 인증글을 게재했다. 글 속에는 “참 제가 여기에서 탱구로 불리고 있던데 탱구탱구 입에 착착 감기네요”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이에 ‘탱구’라는 별명에 뭐냐는 반응을 보였던 팬들은 모두 탱구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 결과 태연은 자신의 싸인을 탱구라는 단어를 나비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바꾸기도 했다. 

최근 태연은 카리스마 있고 멋있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킹태연’이라 불리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3. 방탄소년단(BTS) 진 #차문남

마지막 주인공은 바로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본명:김석진)이다. 진은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방탄소년단 내에서 RM과 함께 최장신을 맡고 있는 진은 훤칠한 키와 잘생긴 얼굴로 남다른 피지컬을 자랑하는 멤버. 

진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일명 ‘차문남’으로 유명하다. 2015년 11월 열린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을 위해 차에서 내린 진은 유난히 잘생긴 외모로 생중계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당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는 “방금 차에서 문 열고 나온 남자 누구인가요?”라는 질문이 쏟아졌고 이와 함께 ‘차문남’이라는 별명이 생긴 것. 

특히 그의 매력 포인트는 넓은 어깨다.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탄소년단 진의 요리하는 뒷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재돼 화제가 됐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저 어깨 실화인가요”, “아니 진짜 어깨깡패 아닌가? 설렘”, “얼굴, 외모, 노래 다 가졌네 이제 나만 가지면 되겠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그는 과거 ‘익사이팅디시’에서 조사한 “머리에 비빔국수를 올려놔도 잘생겼을 것 같은 스타”라는 설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의 ‘2017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3 윙스 투어’의 여정이 담긴 첫 영화 ‘번 더 스테이지: 더 무비’는 오는 11월 15일 개봉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