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라크, IS 조직원 12명 교수형...‘경찰관 등 8명 IS에 납치 살해되자 총리 지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이라크 정부가 12명의 테러 범죄 수감자들을 사형에 처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앞서 하이데르 알아바디 총리는 이슬람국가(IS) 조직원에 의해 8명의 치안 요원들이 납치 살해되자 테러범 처형을 촉구했다. 
 
이날 총리실은 모든 항소 절차가 종료된 12명의 테러범 사형수들을 28일 저녁 교수형에 처했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사형 집행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이달 초 납치됐던 경찰관과 친정부 시이파 민병대원 8명이 나흘 전 수도 바그다드 북쪽 간선도로 옆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지난 28일 저녁 교수형에 처해진 테러범 사형수들이 집행 직전 눈을 가린 채 앉아있다. / 뉴시스
지난 28일 저녁 교수형에 처해진 테러범 사형수들이 집행 직전 눈을 가린 채 앉아있다. / 뉴시스

알아바디 총리는 28일 파우드 마숨 대통령에게 모든 테러범 사형수들에 대한 사형 집행 명령서에 즉시 서명할 것을 촉구했다. 

수니파 극단 조직 IS는 시리아 동북부를 장악한 뒤 2014년 6월 이웃 이라크의 북서부를 전격 침입해 단기간에 영토의 3분의 1를 포획했으나 2017년 2월 핵심 근거지인 북부 모술에서 축출 소탕되면서 거의 궤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