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 ‘김어준의 뉴스공장’서 정봉주 관해 ‘아이러니’…‘본인이 스스로 ‘알리바이 입증 증거’ 카드내역 찾았고 보도자료도 낸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김어준이 자신이 진행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정봉주 사건에 관해 “본인이 스스로 ‘알리바이 입증 증거’ 카드내역 찾았고 보도자료도 낸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니한 결말이다.

29일 김어준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특수관계인이라 입을 다물고 있었는데 바른미래당에서 하차라고 해서 몇 가지 사실을 간단하게 말하고자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진은 오전 11시 52분부터 오후 5시 7분까지 있었고 한 시간당 평균 100여 장이 있었으니까 빈틈이 거의 없었다”며 “그러나 사진상 동선은 오후 5시까지 홍대 병원 두 곳이 전부고 그 이후에 대해서는 본인은 물론 관계자들의 기억이 모두 부정확했다. 심지어는 사진 기자도 사진을 찍었다는 사실 자체를 기억 못해서. 그걸 어떻게 기억 못하냐고 할 수도 있는데 오래된 일은 다들 기억이 부족하다. 나중에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왜 사진을 일부만 공개하고 다 공개하지 않았냐는 의견에 대해 김어준은 “첫 번째 이유는 경찰이 수사 중이었고, 두 번째 이유는 다른 시간대까지 다 제시하면 법원이 내는 결론을 대신 내는 것과 마찬가지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다른 매체였다면 780장의 사진을 다 공개했겠지만 특수매체라서 공개하지 않은 것이라고도 말했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김어준이 자신이 진행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정봉주 사건에 관해 “본인이 스스로 ‘알리바이 입증 증거’ 카드내역 찾았고 보도자료도 낸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니한 결말이다 / ‘뉴스공장’ 홈페이지

이어 김어준은 “정봉주와 변호인단은 당일 오후 5시, 6시 시간대 여의도가 아닌 다른 장소에 있었다는 입증 방법을 찾다가 여의도가 아닌 다른 곳에서의 결제 내역을 찾으면 되겠다고 생각했다”, “정 전 의원과 변호인단이 다같이 마지막 알리바이를 찾으려다가 스스로 자신의 주장을 반증하는 증거를 찾아냈다”며 “아이러니한 결말”이라고 털어놓았다.

마지막으로 그는 수사가 진행된다면 어차피 카드내역이 나올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물론 나중에 어떻게든 나올 수 있었겠지만, 본인이 가장 먼저 찾아냈고 인정하는 보도자료를 낸 것”이라고 대답했다.

앞서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28일 “카드 결제내용을 확인한 결과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 호텔에 간 것이 맞고, 발견 즉시 프레시안 기자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