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비만과 전신 염증 극복? 다이어트 식단 ‘당근절임’ 레시피 공개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지난 20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혈액은 물론 장기까지 공격한다? 내 몸 살리는 염증 해독법‘ 편을 방송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이번 방송에서는 20년간 고생하게 한 전신 염증을 잡아 건강을 되찾았다는 채유정(59) 씨가 그의 건강 일상을 공개했다.

비만과 전신 염증을 극복하고 콜레스테롤까지 잡은 비결로 당근을 꼽으며,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당근절임 레시피를 공개했다. 토스트 빵에 달걀프라이와 함께 올려서 먹거나, 당근절임김밥, 당근절임비빔밥 등도 만들 수 있다.

당근절임 요리는 최근 다이어터들에게 핫한 다이어트 식단이다. 프랑스식 피클인 당근라페와 비슷하다.

황인철 산부인과 전문의는 지용성 성분인 비타민A의 올리브오일 그리고 구연산이 함유된 레몬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다.

▲ <당근절임> 레시피
1. 당근을 채칼로 얇게 썬다.
2. 채 썬 당근 하나에 소금을 반 스푼 넣고 버무린다.
3. 15분에서 20분 정도 절인 다음 물기를 짠다.
2. 올리브오일 3스푼, 레몬즙 1스푼, 꿀 1스푼, 홀그레인 머스터드 1스푼 등을 넣어 버무린다.

본방은 화요일 저녁 8시 1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