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약 혐의' 유아인, 父 주민등록번호 도용에 유튜버 대마 흡연도 시켜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아버지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수면제를 1000정 넘게 불법 처방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일 뉴스1에 따르면 유아인은 2020년 9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총 14개 의원에서 181회에 걸쳐 프로포폴 등 의료용 마약을 불법 처방받았다.
 
유아인 / 뉴시스
유아인 / 뉴시스
또 2021년 7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총 40여회에 걸쳐 타인 명의로 수면제 1010정을 불법 처방받기도 했다.

수면제에 중독된 유아인은 아버지의 주민등록번호까지 이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아인은 서울 강남구의 한 병원에서 의사에게 아버지의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며 "아버지에게 전달하겠다"고 거짓말을 했고, 이에 속은 의사가 처방전을 발급해준 것으로 조사됐다.

더불어 미국 여행 중 자신의 대마 흡연이 발각되자 일행에게 대마를 강요하며 '공범'으로 만든 정황도 공소장에 담겼다.

유아인은 지난 1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소재 숙소에 있는 야외 수영장에서 일행과 함께 대마를 흡연했다.

그는 당시 유튜브 브이로그 동영상 촬영을 하며 수영장으로 다가온 일행 유튜버에게 대마 흡연 장면이 목격당하자 "내가 왜 유튜버 때문에 자유시간을 방해받아야 하냐"며 신경질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유튜버가 자신의 대마 흡연 사실을 발설할 경우를 대비해 "너도 한번 이제 해볼때가 되지 않았냐"며 대마 흡연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 유튜버가 대마를 입에 대고 피우는 시늉을 하자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더 깊이 들이마시라"며 흡연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연실)는 지난달 19일 유아인을 대마 흡연 및 교사,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유아인은 2020년 9월~2922년 3월 181회 프로포폴 등을 상습 투약하고, 2021년 5월~2022년 8월 44회에 걸쳐 타인 명의 수면제를 불법 처방받고 대마를 흡연한 혐의 등을 받는다.

유아인은 구속영장실질심사 출석 당시 "혐의를 상당 부분 인정하고 있다"며 "(마약 투약에 대해)후회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헤어몬 인스타그램
헤어몬 인스타그램
그의 지인인 유튜버 겸 헤어스타일리스트 헤어몬(본명 김우준)도 유아인의 마약 혐의 공범으로 불구속 송치된 상태다.

헤어몬은 유아인을 포함한 지인 4명과 함께 미국에서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는다. 헤어몬은 유아인의 담당 헤어스타일리스트로도 활동했으며, 공범인 최하늘 작가와도 친분이 있다.

헤어몬은 개인 SNS 등을 통해 "유명 연예인의 대마 사건에 연루되어 최근 검찰 송치됐다는 언론보도 내용은 사실"이라고 적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