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와이스 지효-나연-사나, 솔로 앨범 준비 고충 토로…“혼자 하니까 서러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이 솔로 준비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지난 5일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JIHYO Album-log Zyo's Zone.Zip EP.02’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지효와 멤버 나연, 사나, 쯔위는 LA에서 브런치를 먹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나연은 “어젠가? 엊그저께 지효 티저가 나왔다”고 물었고 사나는 “원스들이 처음에 지효 손만 나왔을 때 이걸 알아볼까? 했는데 역시나 손톱을 알아보더라”고 말했다.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트와이스 공식 유튜브
나연은 “셀카를 봤는데 그거랑 다른 디자인이었다”며 지효의 솔로 앨범 티저 이미지에 대해 언급했고, 쯔위는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나연은 “다들 어떤 콘셉트일지 궁금할 거 아니냐. 나는 얼굴 나온 콘셉트가 노래랑 되게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말했고 사나는 “잘 어울린다”고 그의 말에 공감했다.

이어 지효는 “전 진짜 너무 힘들었다. 이 앨범을 준비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그냥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털어놓으며 사나에 미사모 앨범 준비 근황을 물었다. 사나는 “미국 가기 전에 뮤비랑 다 찍고 해야 되는데 이제 노래 녹음을 못한 거다”라며 “내가 컨디션이 계속 안 좋아서 하고 왔는데 안 좋은 상태로 해서 녹음하다가 너무 속상한 거다”라고 말했다.

그의 말에 나연은 “나도 솔로 준비할 때 뭔가 완벽하게 하고 싶잖나. 처음으로 혼자 하는 거고 다른 거니까”라며 “그게 안 따라 주는 것 같다. 이 환경이나 내 컨디션도 그렇고 그게 100% 좋지 않다”고 토로했다.

사나는 “근데 해야 되는 걸 어떡하나. 내가 빠지면 뮤비에서 내가 없는 건데”라고 말했고, 나연은 “그래서 나도 느꼈다. 어떤 환경에서도 잘해야 된다”고 말해 공감을 자아냈다. 지효는 “혼자 하니까 그런 게 서럽더라”고 말했고, 나연은 “9명이서 컨디션이 나 혼자 안 좋으면 티가 안 나는데 그때(솔로 앨범) 나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모니터도 못하겠고 어떤 환경이어도 잘해야 하는 거 같다”고 말했다.

지효는 지난달 18일 첫 솔로 앨범 ‘ZONE’을 발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