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림역 칼부림' 조선, "죄송합니다" 짧은 말만…1주일 만에 檢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서울 관악경찰서가 서울 신림역에서 흉기 난동을 벌여 4명의 사상자를 낸 '신림역 칼부림' 피의자 조선(33)을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조선은 28일 오전 7시께 검찰 송치를 위해 경찰서를 나서는 길에 이어진 취재진들의 질문에 별 다른 대답 없이 “죄송합니다”라고만 밝히고 호송 차량에 탑승했다.
 
연합뉴스
조선은 지난 21일 오후 2시 7분께 신림역 4번 출구에서 80여m 떨어진 상가 골목 초입에서 흉기로 20대 남성을 10여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어 골목 안쪽에서 30대 남성 3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도 받고 있다. 조씨는 범행 후 오후 2시 13분께 사건 현장 인근 스포츠센터 앞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관련 조사와 정황 증거를 종합해 볼 때 조선이 범행을 사전에 계획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조선은 경찰 조사에서 “범행 전 살해 방법과 급소, 사람 죽이는 칼 종류 등을 검색했다”고 진술한 바 있다. 지난달 초에는 ‘홍콩 묻지마 살인’ 등을 검색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조선은 범행 당일에는 서울 금천구 독산동의 마트에서 흉기 2개를 훔친 것으로도 확인됐다. 

그는 사건 전날에도 범행 발각을 우려해 자신이 사용하던 컴퓨터를 부수고, 자신의 아이폰XS 스마트폰을 초기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까지 조선에게 살인·살인미수·사기·절도 등 4개 혐의를 적용한 상태다.

서울경찰청은 지난 26일 신상공개위원회에서 범행의 잔인성과 피해의 중대성이 인정된다고 보고 조선의 이름과 나이·얼굴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