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뉴스쇼’ 식약처, 생리대 조사 한참 남았는데 안정성 성급하게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문인영 기자) 식약처가 생리대가 안전하다고 발표했지만 그 근거는 불충분했다.
  
29일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시사평론가 김성완이 출연해 최근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생리대 논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CBS ‘김현정의 뉴스쇼’ 공식사이트
CBS ‘김현정의 뉴스쇼’ 공식사이트
 
이날 김성완은 “식약처가 생리대를 하루 7.5개, 한달에 7일 씩 평생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살충제 달걀을 평생 매일 2.6개 먹어도 안전하다고 설명했던 것이 떠오른다. 아직 휘발성유기화합물 75종 등 아직 조사해야 할 것이 한참 더 남았는데 생리대의 안정성을 너무 성급하게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김성완은 이어 “식약처는 안약과 연고도 구분하지 않았다. 인체는 기관별로 다르고 여성의 생식기는 훨씬 더 민감한 부분이다. 간에 적용하는 기준을 적용했다고 한다. 간과 여성 생식기가 똑같나. 기준치가 없어서 불가피했다고 하지만 보다 면밀한 조사를 하고 발표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완은 “두달동안 뭐했냐. 어제 이낙연 총리가 식약처장에게 한 말이다. 생리대 사태가 터진지 2달인데, 총리도 설득 못하면서 국민을 어떻게 설득할거냐”며 일침을 가했다.
 
한편,  CBS ‘김현정의 뉴스쇼’는 월~금 아침 7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