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돈봉투 만찬’ 이영렬-안태근, 면직 청구…‘이영렬은 수사의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돈봉투 만찬’에 연루된 이영렬 전 서울중앙지검장과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국장에게 각각 면직 징계가 청구됐다.
 
이영렬 전 지검장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이영렬-안태근 면직 / OBS 뉴스 방송 화면 캡처
이영렬-안태근 면직 / OBS 뉴스 방송 화면 캡처
 
법무부-대검찰청 ‘돈봉투 사건’ 합동감찰반은 7일 오후 3시 경기도 과천정부청사 법무부 브리핑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감찰 결과를 발표했다.
 
감찰조사를 총괄한 장인종 감찰관은 “봉욱 검찰총장 직무대행이 오늘 이 전 지검장과 안 전 국장에 대해 각각 면직 의견으로 법무부에 징계를 청구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금로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은 오늘 이 전 지검장을 대검찰청에 수사의뢰했다”며 “법무-검찰 고위간부의 사려 깊지 못한 처신으로 국민 여러분께 크나큰 충격과 깊은 실망을 드리게 된 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돈봉투 만찬’에 참석한 나머지 8명에 대해서는 검사 품위를 손상한 점 등 비위 혐의가 인정되지만 상급자의 제의에 따라 수동적으로 참석한 점등을 고려해 각각 경고 조처하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