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금 말장난 하나"…유승준(스티브 유), 모종화 병무청장의 발언에 분노한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유승준(스티브 유)이 모종화 병무청장의 발언을 비판했다. 

지난달 26일 유승준의 유튜브 채널에는 '#병역​ 기피자 #인정하겠습니다​ #모종화​ 병무청장 #서욱​ 국방부 장관 #사법부의판단​ #시선돌리기​ #법치​ #인권유린​ #불평등​ #형평성​ 딱 한마디만 더 하고 넘어 가지요!!'라는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유승준은 자신의 병역기피 의혹을 언급하며 "똑같은 말을 새롭게 하는 것 같아서 답을 해드리려고 부득이하게 말을 하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유승준(스티브 유) 캡처
'입영통지서를 받고 나서 미국 시민권을 딴 유일한 사례'라는 모종화 병무청장 말에 그는 "그래서 소송을 하는 것 아니냐. 지금 말장난하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백번 양보해서 모든 것을 인정하고 내 잘못이라고 가정한다고 해도 재외동포법에는 한국 국적을 이탈 또는 상실하는 외국 국적 동포에게는 만 41세가 되는 해까지 재외동포 비자 발급이 제한된다"면서 "재외 동포법상 미필자 또는 병역을 기피할 목적으로 시민권 취득을 했을지라도 만 41세 이후에는 비자발급을 해줘야 한다는 뜻"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 법 조항 안에 '유승준만 빼고'라는 말이 들어 있나요? 유승준은 국민 우롱하고 기만하는 거짓말쟁이라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언론 플레이이자 마녀사냥"이라고 분노했다. 

한편 유승준은 지난 2002년 군입대를 앞두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며 논란이 일었다. 이후 그는 비자발급 거부 취소 소송을 제기하는 등 꾸준하게 한국 입국을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