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의★] 아이콘(iKON) 바비, 'WIN'→'쇼미3' &'믹스앤매치' 거쳐 데뷔까지…완성형 서사 갖춘 그의 컴백을 기다리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아이콘(iKON) 바비(BOBBY, 본명 김지원)가 25번째 생일을 맞았다.

이에 톱스타뉴스는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부터 'WIN'-'쇼미더머니3'-'믹스 앤 매치' 등을 거치며 아이콘(iKON)으로 데뷔한 그의 발자취를 돌아보려 한다.

미국으로 이민 가 생활하던 중 YG 미국 오디션에 합격했던 바비는 2013년 'WIN : Who Is Next?'서 B팀(바비, 비아이(B.I),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김진환) 멤버로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당시 심사위원이던 박진영과 이현도, 양현석 등의 극찬을 받았던 바비는 B팀의 패배 후 놀랍게도 엠넷 '쇼미더머니3'에 비아이와 함께 출연했다.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연달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서는 것에 대해 팬들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았는데, 바비는 도끼와 더콰이엇의 일리네어 팀에 들어가 바스코, 아이언을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연결고리#힙합', '가드올리고 Bounce' 등의 곡을 남긴 그는 '믹스 앤 매치'(MIX & MATCH)에 B팀 멤버들과 정찬우, 정진형, 양홍석과 나서 결국 데뷔를 확정지었다.

아이콘(iKON)으로 데뷔한 뒤로는 메인래퍼로 활동했고, 비아이와 함께 대부분의 곡에 작사로 참여하고 일부 곡들의 작곡을 담당하면서 음악적 역량을 뽐내며 활약했다.

위너(WINNER) 송민호(MINO)와 함께 유닛 MOBB을 결성하기도 했던 그는 2017년 솔로 앨범 'LOVE AND FALL'을 발매해 '사랑해', 'RUNAWAY', '텐데' 등의 곡을 남겼다.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바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복면가왕'서 반전 가창력을 보여준 바비는 2018년 롤드컵 주제가인 'RISE'의 리믹스 버전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 초 유튜브를 통해 신곡 'Rest Your Bones'를 공개하며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그는 지난 10월 드라마 '청춘기록'의 OST 'Spotlight'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구준회와 함께 '깊은 밤'을 선보였던 바비가 언제쯤 솔로, 혹은 아이콘으로 컴백하게 될지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한편, 지난 2월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의 발매 이후 음반 활동이 없는 아이콘은 자체 콘텐츠 '코니 원데이 캠핑'(KONY 1-DAY CAMPING)을 차례로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