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극한직업’ 미스터트롯 귀공자 류지광 “무명 20년 가까이, 버티기 힘들었어…바쁜 것 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극한직업’에 ‘미스터트롯’을 통해 긴 무명 시절의 설움을 씻고 새롭게 도약하는 류지광의 고군분투가 소개됐다.

3일 EBS1 ‘극한직업’에서는 대한민국의 트로트 열풍을 조명한 ‘어디든 간다! 트로트 가수’ 편을 방송했다.
EBS1 ‘극한직업’ 방송 캡처
EBS1 ‘극한직업’ 방송 캡처
TV조선의 ‘미스트롯’에 이어진 ‘미스터트롯’의 대성공, MBC ‘놀면 뭐하니?’의 주인공인 유재석의 ‘부캐’ 유산슬의 대활약 등 대한민국의 트로트 열풍이 그칠 줄을 모르고 이제 완전한 대세 장르로 등극한 모양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트로트는 중장년층의 전유물 정도로 여겨졌으나, 이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장르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극한직업’은 기나긴 무명가수 시절을 지나 온 류지광과 이병철 등을 만났다.

류지광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암반수를 뚫는 것 같은 동굴 저음과 함께 ‘트로트 귀공자’ 또는 ‘버터 왕자’라고 불리는 고급스러운 외모가 매력 포인트다. 그런 그에게도 기나긴 무명 시절이 있었다고 한다.

스스로 ‘36년 백수’였다고 표현할 정도다. 어려운 가정환경 아래 바르게 자라며 효도를 하겠다는 다짐으로 트로트계로 뛰어들었고, 지금에 이르러 TV, 라디오, 팬미팅 등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게 됐다.

류지광은 “지금 바쁜 게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라며 “무명의 설움이라 그러지 않은가. 제가 무명 시절이 20년 가까이 됐는데, (그 시기를) 버티는 게 제일 힘들었다”고 지난 날을 떠올렸다.

E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극한직업’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