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짜왕’ 감자피자&치즈곤약쫀드기·카나페, 건강간식 레시피 공개…어류콜라겐 가루 넣은 살사베르데소스 도미구이!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28일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집에서 즐기는 건강간식!”, “스마트한 살림법”, “어류 콜라겐” 등의 주제를 다뤘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간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부분 간식 속에는 높은 칼로리와 당분이 포함돼 있어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간식을 아무거나 자주 즐기게 되면 소아비만까지 우려된다. 이에 정나래 요리연구가는 감자피자, 치즈곤약쫀드기·카나페 등 건강간식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했다. 

▲ 감자피자
1. 에어프라이어에 소금 간 한 감자채를 도우 모양으로 깔고 15분간 굽는다.
2. 감자 도우가 구워질 동안 옥수수, 파프리카를 마요네즈와 설탕으로 양념한다.
3. 구워진 감자 도우 위로 토핑을 올려 다시 5분간 구우면 완성.

▲ 치즈 곤약쫀드기
1. 곤약쫀드기를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2.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3분간 돌리면 완성.

▲ 곤약쫀드기 카나페
1. 곤약쫀드기를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2. 크래커 위로 치즈, 햄, 과일을 쌓는다.
3. 가장 맨 위를 쫀드기로 장식하면 완성.

아울러 건강의 적인 노쇠화를 막기 위한 식재료로 ‘어류 콜라겐’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와 관련, ‘어류콜라겐 살사베르데소스 도미구이’를 만들어 보였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어류콜라겐 살사베르데소스 도미구이
1. 이탈리아 파슬리와 피클, 케이퍼를 섞는다.
2. 그 위로 깨끗이 씻은 레몬을 껍질째로 살짝 갈아넣는다.
3. 올리브유와 어류콜라겐 가루를 넣고 믹서기로 갈면 살사베르데 소스가 된다.
4. 별도로 마요네즈와 간장을 섞어 다른 소스를 만든다.
5. 도미를 굽는 단계에서, 도미가 익어가면 마늘, 버터, 타임을 넣고 함께 굽는다.
6. 도무구이 위에 살사베르데소스를 올리고 마요네즈간장소스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본방은 목요일 아침 9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