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셰프’ 다이어트 성공 홍지민, 공연 중 블랙아웃? “안구건조증…” 눈 건강 위한 마리골드 초계무침-연어물회 레시피 공개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11일 MBN ‘닥터셰프’에서는 다이어트 후 성공적으로 명품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함께 한 가운데, 눈 건강을 위한 ‘마리골드 초계 무침’과 ‘마리골드 연어 물회’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MBN ‘닥터셰프’ 방송 캡처
MBN ‘닥터셰프’ 방송 캡처
밝고 건강한 에너지의 홍지민은 공연 도중에 블랙아웃 현상을 겪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안구건조증의 가능성까지 언급됐다. 닥터와 셰프가 홍지민을 위해 내놓은 두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마리골드 초계 무침 레시피
1. 물 500㎖에 마리골드 5g, 식초 1T, 설탕 1T을 넣고 살짝 끓인 뒤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마리골드 물을 만든다.
2. 마리골드 물 2T, 된장 10g, 겨자 10g, 식초 1T, 설탕 8g, 다진마늘 4g, 깨 1T을 넣고 섞어 된장소스를 만든다.
3. 마리골드 꽃잎 5g에 전분 2T와 물 1T를 넣어 튀김옷을 입힌 다음 기름에 살짝 튀겨준 뒤 소금 1/2t을 뿌린다.
4. 끓는 물에 마리골드 물 3T, 숙주나물 한 줌을 넣고 살짝 데친다.
5. 숙주나물 데친 물에 닭가슴살 110g을 넣고 15분간 삶고 결대로 찢는다.
6. 삶은 닭가슴살, 숙주나물에 미리 만들어 둔 마리골드 된장소스 3T를 넣고 버무린다.
7. 볶은 채소(청경채 2개, 파프리카 90g, 호박 20g, 다진마늘 1/2T)를 곁들이고 마리골드 튀김을 뿌리면 완성.

▲ 마리골드 연어 물회 레시피
1. 냄비에 마리골드 3T, 구기자 2T, 물 20㎖ 그리고 화이트와인식초와 라임즙을 3:1 비율로 넣고 끓인 뒤 식혀둔다. 
2. 물 100㎖에 간장 2T, 다진마늘 2T, 초고추장 2T, 매실청 1T, 참기름 1T, 마리골드 식초 20㎖, 동치미 국물 200㎖ 등을 섞어 물회 국물을 만든다.
3. 연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식초에 사용된 마리골드 꽃잎의 물기를 제거한 다음 잘게 다져 후추 1T, 올리브오일 1T를 넣고 버무린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1/2t을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5. 연어와 채 썬 채소(케일 1장, 깻잎 3장, 양상추 1/8) 그리고 마리골드 꽃잎을 한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본방은 월요일 저녁 8시 3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