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마켓컬리가 판매한 피꼬막에서 '패류독소' 검출 '긴급회수'…식중독·호흡곤란에 이르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마켓컬리가 온라인에서 판매한 피꼬막 제품에서 식중독 등을 일으킬 수 있는 패류독소가 검출돼 긴급 회수가 이뤄지고 있다.

패류독소는 봄철에 대량 번식하는 유독성 플랑크톤을 패류 등이 섭취해 발생한다. 사람이 먹으면 식중독을 일으키고, 심하면 근육마비나 호흡곤란 증상 등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뉴시스에 따르면 해양수산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통단계 피꼬막 1개 제품에서 패류독소가 기준치 초과해 검출돼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해수부와 식약처에 따르면 ㈜컬리(온라인 푸드 마켓)에서 판매한 피꼬막 1개 제품에서 패류독소가 기준치(0.8㎎/㎏)를 초과(1.4㎎/㎏)해 검출됐다.

식약처는 패류독소가 검출된 피꼬막이 마켓컬리를 통해 12㎏가량 팔린 것으로 파악하고 정확한 유통 경로를 추적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하지 마시고,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마켓컬리는 해당 제품을 회수하고 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를 즉각 중단했다"며 "구매한 고객들에게 관련 사실을 통보하고 회수 조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생산해역 패류독소 조사 및 유통단계 수거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