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기분좋은날’ 독소 빼고 16kg 감량한 몸짱 주부…다이어트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5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독소에 대해 알아봤다. 전문의는 “의학이 발달하기 오래전부터요. 히포크라세트가 모든 독소는독소로부터 온다. 가볍게 여드름부터라든지 고혈압, 고지혈증 그리고심각한 경우는 치매나 암까지도 이 독소에서 시작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혁재 한의사는 “우리 몸에 환경 호르몬이 탯줄이나또는 모유 수유 있죠? 이런 걸 통해서 자손에게 대물림될 수있습니다. 생식세포 있죠? 여기 영향을 미치게 되면 그것이자손들에게 나쁜 형태로, 나쁜 영향을미치게 되는 것이죠. 그와 관련돼 흥미로운 연구가 하나있는데요. 264명 정도의 산모를 대상으로 해서모유를 검사해 봤어요. 그랬더니 산모 중에서 평상시에 피자 배달을 자주 시켜서 먹었던산모들의 모유에서 환경호르몬 농도가더 높게 나왔다는 결과예요. 이 결과를 볼 때는 결국 환경호르몬에 자주 노출될수록 모유가 더 많이 오염될 수 있다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 장을 보는 부부를 만나 음식을 어떻게 장을 봐서 먹는지 살펴봤다. 전문의는 “지금 고르신 식품 중에는 전부 다 독소가 들어 있습니다. 통밀빵에서는 통밀이 문제가 아니고요. 보통 우리가 빵이나 과자 같은 거 부풀리려고 뭐를 넣죠? 베이킹 파우더를 넣게 되는데 바로 이베이킹 파우더가 문제가 됩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에서 106종의 식품을 조사한 결과 알루미늄 성분이 가장많이 들어있던 것이 바로 베이킹파우더였어요. 그러다 보니까 최근에는 이 베이킹파우더를 사용하지 않고 효모라든지 대체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뭐 빵을 안 먹을 순 없으니 가능하면 베이킹 파우더 대신에 효모라든지 이런 거를 사용한, 그런 빵을 간식으로만 잠깐잠깐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또 “새해 아침에 전 국민이 다 먹는 떡국, 국수나 떡국 자체가 죄는 없어요. 그렇지만 국수를 제조할 때 생기는 과정이나 국수를 싸고 있는 그 비닐같은 것에 알루미늄이 있다고해요. 그래서 보통 국수를 먹을 때 보통 5분 이상 삶거나 혹은 국수에 나온 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한 70% 정도 알루미늄 흡수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든 된장은 아무 문제가 없어요. 그런데 마트에서 구입한 된장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뚜껑에 붙어있는 방부제가 문제다. 마트용 된장을 사면 우선 빨리 그것을 제거하시고 그리고 된장 위에 두꺼운 생김있죠? 두꺼운 생김을 올려놓으세요. 그럼 된장과 산소가 닿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방부제 걱정 없이 오랫동안 보관하고 드실 수 있어요”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에는 독소를 빼는 해독 다이어트로 65kg에서 49kg로 감량에 성공한 주부 김태림씨가 출연했다. 김태림씨는 “열심히 운동을 해서 지금까지 요요 현상 없이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도 비만까지는 아니었고 통통했는데 아무래도 갑자기 살이 찌다 보니까 좀 여기저기 많이 아팠어요. 그러면서 부종도 좀 심해지고 또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금 높아졌어요. 또 하체비만이었는데 제가 찾은 해답은 열심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독소를 배출하니까 하체가 슬림해졌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독소를 빼는 비법으로는 “저의 해독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서혜부를 자극하라입니다”라고 밝혔다. 전문의는 “우리 몸에는 이런 림프관이나 림프절이 이렇게 그물망처럼 다 퍼져있어요. 주로 귀 뒤나 쇄골, 겨드랑이, 이런 쪽에 많이 있는데 이 림프 같은 경우는 사실은 우리 노폐물을 가장 잘 처리하는 기관이라고 볼 수 있는데 심지어 림프액의 경우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잡아두는 역할을 하고 또 암세포와도 싸우죠. 특히 서혜부 림프절은 하체를 대변하는 대표하는 그런 쪽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독소 빼는 서혜부 스트레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바닥에 앉아 허리를 펴고 양 발바닥이 아주 닿도록 붙인다. 2. 발바닥을 깍지 낀 양손으로 잡고, 무릎을 바닥에 가까이 댄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천천히 무릎을 바닥에 댄다. 4. 발바닥에 깍지 낀 상태에서 등을 펴고 앞으로 숙인다. 5. 등은 구부러지지 않게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숙인다. 또 다이어트 비법 식품으로는 고구마와 달걀이라고 밝혔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