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퀴즈’ 무한도전 로우킥 김란주 작가 누구?…‘응답하라 1997’ 실제 모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현 기자] ‘유퀴즈’에 김대주 작가와 함께 란주작가가 출연했다. 

2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서는 김대주 작가와 김란주 작가가 출연해 유재석, 조세호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   ‘

유재석은 한 분은 자신과 관련있는 분이라고 말하며 과거 ‘무한도전’으로 함께 활동한 김란주 작가에 대한 언급을 했다. 이후 16년차 김대주 작가에 "1박 2일에 나왔던 신입작가로 대주야의 주인공"이라고 소개했다. 
 
tvN ‘유 퀴즈 온더 블럭’ 방송 캡처 

당시 트로트를 잘 불렀다고 말하며, 김대주 작가가 맡은 프로그램을 읊었다. "tvN 전시즌과 꽃보다 청춘,  스페인 하숙 금금밤의 메인작가"라고 알렸다. "나영석pd와 함께 12년 째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란주작가는 ‘무한도전’에서 2014년 무에타이로 로우킥으로 화제를 모았던 작가. tvN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무한도전‘을 끝날 때 까지 함께했다고. 이후 응답하라 1997 성시원의 실제 모델이라고 전한 그는 "방송국 입장이 꿈이었다"고 "HOT 팬 당시 방송국 들어가는게 꿈이어서 그냥 저긴 들어가야겠다 출입증 걸고 걸어들어가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란주 작가, 김대주 작가가 출연한 tvN ‘유퀴즈 온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방송되며, 1일 결방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