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달에도 ‘팁’ 요구하는 초밥집 논란, “안 주면 어떻게 되길래”…‘설왕설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한국에서 익숙하지 않은 팁 문화. 한 배달앱에서 팁 가격을 명시하고 있는 초밥집이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달앱 메뉴 화면 캡처 화면이 누리꾼 사이 화두에 올랐다. 한 초밥집의 메뉴가 적혀있는 캡처 속 ‘팁(쉐프들에게 잘 부탁한다는 의미): 2,000원’이 명시돼 눈길을 끈다.

팁 문화는 서버나 가게 서비스에 만족했을 때 이용 대금 이외에 추가적으로 봉사료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나 이는 한국에서는 부가세에 포함된 개념으로 보고 있으며, 해당 가게의 경우 팁을 아예 메뉴판에 명시하고 있어 논란이 됐다.

한 누리꾼은 “팁을 주는 문화가 대중화된 곳도 포장 주문일 경우 팁 대부분 안 줌. 가끔 팁을 줄 때도 메뉴 선정이나 음식을 받기까지 과정에서 도움을 받았을 때 경우지 저렇게 대놓고 포장음식에 팁 요구하는 곳 없다”면서 초밥집을 비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저 돈 준다고 뭘 더 잘해주진 않을 것 같은데, 저 돈 안주면 어떻게 될지...”라며 팁을 주지 않을 경우에 대해 걱정을 내비쳤다.

다만 일각에서는 “팁이니까 말 그대로 팁 주고 싶으면 주는거지 뭐”라며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