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진 "‘MAP OF THE SOUL : 7’과 이전 앨범의 차이점? 지난 7년 돌아보는 앨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MAP OF THE SOUL : 7’과 이전 앨범의 차이점에 대해서 밝혔다.

24일 오후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방탄소년단(BTS)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는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참여했으며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전 앨범과의 차이점을 묻자 진은 "7명 멤버들이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 데뷔 후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에 대해 노래하고, 보이는 모습에 대해 노래를 했다면 이번에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의 저희가 있기까지 거쳐온 길들, 감정들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숨겨내고 싶었던 깊은 내면을 드러내는 방탄소년단의 고백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마이크를 쥔 RM은 "작년에 저희가 장기 휴가를 떠나게 되면서 컴백이 미뤄지게 됐다. 10개월 만에 컴백을 하게 되면서 EGO와 SHADOW를 합쳐서 내는 게 어떻겠냐는 말이 나오게 됐다"고 전했다.

그로 인해 EGO와 SHADOW를 합한 앨범이 나오게 됐다며 "그 과정에서 상처가 담긴 SHADOW와 운명으로 나아가겠다는 EGO가 합쳐진 앨범이 나오게 됐다. 7이라는 타이틀이 적절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영혼과 힘, 노력들을 털어 넣어서 완성된 앨범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을 발매하고 전 세계 9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차지했으며, 발매 첫 날 판매량 265만 장을 넘기며 컴백과 동시에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