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요일 금요일 밤에' 토니 어머니, 밥도둑 홍게조림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금요일 금요일 밤에'에 출연한 토니 어머니가 밥도둑 홍게조림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tvN '금요일 금요일 밤에' 6회에는 토니의 집을 찾은 홍진경의 모습이 그려졌다.

tvN '금요일 금요일 밤에' 방송 캡처
tvN '금요일 금요일 밤에' 방송 캡처

이날 토니 어머니 이옥진 씨는 생강, 마늘, 메추리알, 양파, 고추, 무, 대파, 엄나무, 오가피, 월계수 잎, 조림간장, 소주, 설탕을 이용해 홍게조림을 만들었다.

먼저 냄비에 물을 붓고 무, 생강, 양파, 고추, 대파, 엄나무, 월계수 잎을 넣어 육수를 만든다. 육수가 우러날 동안 게 손질을 해준다.

홍게는 대게에 비해 몸집이 작고 온몸이 붉은 것이 특징으로, 동해에서만 분포하며 1~6월, 9~12월이 제철이다.

게딱지를 연 뒤 아가미를 가위로 자르고 다시 반으로 가른다. 살이 없고 딱딱한 다리 끝부분은 잘라내고 다리를 하나씩 분해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육수용 재료들을 건져낸 뒤 조림간장, 손질한 홍게, 소주, 설탕을 넣는다. 뚜껑을 닫은 뒤 계속 끓이다가 메추리알, 마늘을 넣고 다시 끓여주면 홍게조림이 완성된다.

한편 tvN '금요일 금요일 밤에'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