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젠지 이스포츠, 성차별 문구로 논란…네티즌 비판 "여성 게이머 메이크업해야만 자신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 구단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가 성차별 문구로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지난 22일 젠지 이스포츠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와의 콜라보를 소개했다.

다만 문제가 된 것은 "여성 게이머들을 위한 맞춤 메이크업 룩 시리즈 'GAME FACE'를 통해 젠지와 베네피트는 여성 게이머들의 자신감 있고 개성 있는 게임 라이프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였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황당한 반응이었다. 네티즌들은 "메이크업을 해야지만 여성 게이머들이 자신감 있어지는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여성게이머들의 자신감 있는 게임 라이프는 메이크업에서 나오는게 아니다", "게임이랑 메이크업이랑 뭔 상관이죠", "마케팅 하려면 기본적인 시류파악 정도는 해야되지 않냐"면서 젠지 이스포츠의 문구가 성차별적이라고 비판했다.

젠지 이스포츠 공식 트위터 수정 전/ 후

해당 문구로 논란이 일자 같은날 젠지 이스포츠는 "해당 포스트에서 여성 게이머에 한정한 부적절한 표현이 있음을 인지했고 표현에 부주의했음을 인정하고 사과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젠지 이스포츠는 성별 관계없이 모든 게이머를 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러한 환경을 만드는 데에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고자 한다"고 전했다.

젠지 이스포츠는 "젠지가 추구하는 문화가 팬 여러분들께 보다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콘텐츠 송출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면서 거듭 사과했다.

이후 젠지 이스포츠는 해당 게시물의 문구를 "#GenG 의 새로운 시도!@BenefitBeauty와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함께 만나보시죠!"로 수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