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팩트체크] EBS 측 “펭수와 ‘팀 킴’ 컬링대결, 금일 ‘자이언트 펭TV’서 확인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이번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영웅 여자컬링 '팀 킴'과 만남을 갖는다.

3일 오전 EBS 측은 톱스타뉴스에 "펭수가 팀 킴을 만나 컬링 대결을 펼친 것이 맞다"며 "금일 방송분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앞서 스포츠조선은 3일 방송되는 '자이언트 펭TV'서 펭수가 팀 킴과 만나 컬링에 도전한다고 단독보도한 바 있다.

펭수 인스타그램
펭수 인스타그램

'팀 킴'(김영미, 김선영, 김은정, 김경애, 김초희)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으로 참가한 경북체육회 컬링팀이다. 당시 준결승서 일본을 꺾고 결승까지 올랐으나, 결승서 스웨덴에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에 앞서 펭수는 지난 23일 달력 예약판매를 시작했는데, 하루 만에 16만부가 판매되는 기염을 토해냈다. 그러나 달력의 오배송 때문에 지마켓 측이 사과를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지난달 20일에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와의 콜라보 의류를 출시, 온라인 한정판매 10분만에 모든 제품을 매진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백두산', ‘천문’ 등 다수의 영화와 콜라보를 진행한 펭수는 외화인 '스타워즈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도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최근에는 동원참치와 고대하던 참치 CF를 찍게 돼 많은 팬들을 기쁘게 하기도 했다.

한편, 펭수는 2019 MBC 방송연예대상서 시상자로 등장했으며, 보신각서 재야의 종 타종행사에 참석해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2019년 최고의 신인 유산슬과의 만남도 예고되어 있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