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하선, 동생 추모글 후 "날카로운 돌 받아, 글 취지는 인식 개선"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배우 박하선이 동생 추모글을 올린것에 대해 추가 설명을 덧붙였다.

31일 박하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장애인 가족분들의 공감한다는 글을 봤다.우리들만 아는 부분이 있지요"라며 "몇몇 분들의 날카로운 돌을 받았다.초등학교 때 제 동생에게 진짜 돌을 던졌던 아이들이 생각이 난다"라며 운을 뗐다.

박하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박하선은 "그 때부터 저부터 힘겨워말고 그런 차가운 시선에 움츠러들지말고 지켜주자는 생각을 하게됐다.하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또 다시 차가운 시선에 아팠던 적도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가 원하지 않을 때 저희 집까지 찾아와 개인사를 한낱 가십거리로 취재하고 포장하려한 분들도 생각이 난다.제가 부끄러웠단 말은 그 시선에 아파한 순간마저도 미안했다는것이다. 그깟 시선이 뭐라고"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하선은 "제 글의 취지는 그 인식의 개선이었다"면서 "하지만 어떻게 인생이, 사람이 제 마음 같겠어요.다시 새롭게 태어나면 좋겠지요.하지만 그럼 제 동생은 아닌걸요.저는 지금 당장은 조금 힘겹지만 그분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조금 추스르는대로 다시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박하선이 게재한 글의 전문이다.

많은 장애인 가족분들의 공감한다는 글을 봤습니다.
우리들만 아는 부분이 있지요

몇몇 분들의 날카로운 돌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때 제 동생에게 진짜 돌을 던졌던 아이들이 생각이 납니다.
그 때부터 저부터 힘겨워말고 그런 차가운 시선에 움츠러들지말고 지켜주자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또 다시 차가운 시선에 아팠던 적도 많았습니다.
제가 원하지 않을 때 저희 집까지 찾아와 개인사를 한낱 가십거리로 취재하고 포장하려한 분들도 생각이 납니다.
제가 부끄러웠단 말은 그 시선에 아파한 순간마저도 미안했다는 거예요.
그깟 시선이 뭐라고

제 글의 취지는 그 인식의 개선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인생이, 사람이 제 마음 같겠어요.

다시 새롭게 태어나면 좋겠지요.
하지만 그럼 제 동생은 아닌걸요.


저는 지금 당장은 조금 힘겹지만
그분들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조금 추스르는대로 다시 하겠습니다.

앞서 박하선은 3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달 급성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난 동생을 추모했다.

박하선은 "니가 선택한 것도 아닌데 한번씩 너를 부끄러워했던 내가 부끄럽다. 사실 너는 특별했고, 천사같은 아이였으니 일찍 데려가신 거겠지. 오늘 너를 다시 떠나보내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 조금 더 나아지는 사회가 되길 간절히 바라본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같은날 박하선 남편 류수영 역시 '2019 MBC 연기대상'에서 수상소감으로 처남을 언급하며 "저번달에 하늘나라에 간 저희 처남,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미소를 갖고 있던 순수한 청년이었는데. 처남과 이 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