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교시절부터 왕따 겪은 피해자 집으로 '닭강정 30인분' 주문한 가해자…업체 주인 '주문자 고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고등학교 때부터 한 학생을 왕따시켜 온 20대 가해자들이 피해자의 집으로 닭강정 30인분을 장난으로 주문한 사연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4일 밤 10시 성남시 분당구의 한 닭강정 점주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닭강정을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시하고 영수증 사진을 올렸다.

A씨는 "오늘 30인분 단체 주문을 받아서 배달을 갔더니 주문자 어머님으로 보이는 분이 시킨 적이 없다고 하더라"면서 "주문서를 보여드리니 얼굴이 굳어지면서 '아들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데 가해자 아이들이 장난 주문을 한 것 같다'고 답하셨다"고 설명했다.

또한 A씨는 "(주문자 어머님이) 일단 결제는 하시겠지만 '강정은 먹을 사람이 없으니 가져가달라'고 해서 세 박스만 남기고 돌아왔다"면서 "오후 6시에 주문해서 해당 닭강정 판매는 불가능해졌다. 커뮤니티 회원님들께 무료로 드리려고 하니 원하는 분은 매장을 찾아 주라"고 밝혔다.이어 "날이 밝으면 닭강정을 환불해 드리려고 한다. 그 분과 아드님을 돕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닭강정 30인분 사건 / 온라인 커뮤니티
닭강정 30인분 사건 /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글이 게시된 이후 수백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공론화해 가해자를 처벌받게 해야 한다"면서 "가해자를 영업방해로 고소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업체 사장이 전한 여성의 사연은 이렇다. 닭강정을 주문한 사람은 여성의 스무 살 아들을 고등학교 때부터 괴롭혀온 21살, 24살 청년들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이들이 얼마 전 아들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해 300여만 원을 뜯어간 일도 있다고 전했다.

참다못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자신의 집 주소를 알고 있다는 '협박용'으로 닭강정을 주문한 것 같다고 말했다. 여성은 그래도 업체에 피해를 줄 수 없다며 전액 결제한 것.

업체 사장은 결제 대금을 취소하고 주문한 사람들을 고소하기로 했다. 장난 주문을 넘어 지속적인 집단 괴롭힘과 갈취 정황이 있는 만큼 고소장이 접수되면 경찰이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닭강정 사건의 점주가 영업방해로 주문자 고소 / 온라인 커뮤니티
닭강정 사건의 점주가 영업방해로 주문자 고소 / 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이후 커뮤니티에 다시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 따르면 A씨는 주문자(피해자) 어머니의 30인분 카드 결제를 취소했으며, 주문자 어머니에게 "결제는 취소했다. 가해자들은 영업방해로 고소할 것"이라는 문자를 보냈다. A씨는 "어머니와 통화한 결과 놀랍게도 가해자는 학생이 아니었다. 피해자도 스무살이고 가해자도 스물 하나~네 살의 성인들이다"면서 "고등학교 때 부터 지금껏 피해자를 괴롭히고 있다고 한다. 가해자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설해 300만원 정도를 갈취한 사실도 있다고 한다"고 토로했다.

A씨는 "어머님께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고 공론화 될 수도 있다. 영업 방해로 (가해자를)고소할 수도 있는데 괜찮으시냐'는 말씀을 드렸더니 '괜찮다. 고맙다'고 하시더라"면서 "피해자가 견디다 못해 신고하려고 하자 주소를 알고 있다는 협박용으로 장난 주문을 한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A씨는 "이후 새벽 2시쯤 글을 보신 변호사 분께서 매장으로 전화가 오셨다. 감사하게도 고소장 작성을 도와주시겠다고 말씀하셨지만 정중히 사양했다"면서 "피해자 어머님께 변호사님이 말씀해 주신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 연락처도 드리겠다. 어머님이 원하시지 않으면 어머님 연락처는 변호사님께 드리지 않을 예정이며, 25일 오후에 고소장 접수를 위해 경찰서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