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1박2일' 김종민X문세윤, 혹한기 계곡 입수 '아찔'-수상한 베이스캠프 장소에 멤버들 "납량특집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1박2일'에서 김종민과 문세윤이 계곡에 장렬히 입수했다. 

KBS2 예능프로그램 '1박2일'
KBS2 예능프로그램 '1박2일'

22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서는 멤버들이 강원도 인제로 떠나게 됐다. 의상 복불복을 거쳐 연정훈이 반바지에 당첨됐고, 1등부터 각각 복불복 등수대로 바지를 갈아입게 됐다. 이어 오픈카와 SUV 복불복은 팀전으로 진행됐고 YB와 OB팀으로 나뉘어 진행된 게임에서 딘딘, 김선호, 라비가 함께 오픈카에 당첨됐다.

꽁꽁 언 채로 돌아온 YB팀 멤버들에 여유롭게 SUV를 타고 따뜻하게 온 OB팀은 '라떼는 말이야'를 시전하며 뒤늦게 도착한 딘딘, 라비, 김선호를 보며 "빨리 빨리 와야지"라며 잔소리를 했다. 라비는 "빨리 한 판 붙죠"라고 부들부들 떨며 얘기했고 김선호도 60Km를 달리니 두통이 온다고 말했다. 딘딘은 더 독기가 올라 승부욕에 불타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인제에서 진행되는 '혹한기 아카데미'의 점심 메뉴는 닭백숙인 것으로 결정됐다. 닭백숙 소식에 멤버들은 환호하며 기뻐했고, 이어 두번째 게임이 진행됐다. 동그랗게 둘러진 선을 기준으로 돌다가 호루라기 소리가 울리면 동그라미 안으로 들어가 팀끼리 뭉치는 게임인데, 예상외로 OB가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딘딘은 문세윤의 목을 잡고 끈질기게 달라붙었고 광기 그 자체의 모습에 경기가 중단됐다. 격해지는 몸싸움에 심판은 "가격은 안됩니다"라고 말했고 라비는 본인이 내동댕이쳐진 것도 모른 채 "누가 때렸어요?"라고 물었다. 혼자 부딪힌 김종민은 "나 맞았어!"라고 뺨을 쥐기도 했다. 

다시 시작된 게임. 'OB'를 외치자 김종민은 "OB가 누구야?"라고 헤맸고 결국 OB는 팔 끼우기에 성공했다. OB는 5초 버티기에 성공했고, 기록은 11초 68이었다. 딘딘은 폭주하는 승부욕으로 라비, 김선호와 바지를 벗기자고 비밀작전을 회의했고 이를 들은 김종민은 분노하며 "그거 하지마"라고 소리쳤다.

게임이 시작되고 작전을 개시하려 한 라비, 딘딘을 OB멤버들이 온 몸으로 뛰어들어 막았고 결국 지쳐 쓰러진 딘딘은 "진짜 왜 이렇게 치사해, 형들이! 우리는 오픈카타면서도 얘기했어. 차라리 우리가 타는 게 낫지, 형들이 타는 것보단"하고 말했다. 그렇지만 연정훈은 "거짓말 하고 있네"라며 팀 간 팽배한 불신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YB팀도 곧 팔끼우기에 성공했으나 버티기엔 14초를 버텨 결국 OB팀이 닭백숙 게임에서 승리했다.

OB팀 문세윤, 연정훈, 김종민은 맛있게 고아진 닭백숙 식사를 하게 됐고, 라비와 딘딘, 김선호는 아무것도 없는 옆 식탁에 앉아 물만을 기다리게 됐다. 라비는 부드러운 살코기를 가져가는 김종민에 "우와"하고 감탄했고 형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 식사를 진행했다. 딘딘은 "형들. 육수는 리필이 되잖아요. 그럼 육수 한 컵만 주시면"하고 제안했고 이에 문세윤은 "애들아. 형들이 아직 한 술도 안 떴는데 어떻게 먼저 달라고 하니"라고 얘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에 OB팀은 감탄했고 곧 호로록 맛있게 식사를 했다. 이를 바라보는 YB팀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문세윤은 김종민이 건네주는 닭모래집을 받아 김치에 싸 삼합을 해서 먹었고, 그의 한 입에 YB팀은 본격 ASMR 방송을 감상하는 듯 한숨을 크게 쉬었다.

라비는 더 생생한 사운드를 듣기 위해 이들의 '먹방'을 가까이서 지켜봤고, 김선호는 "아, 자존심 상해"라고 말하면서도 "소금이라도 주시면 안돼요?"라고 말해 안쓰러움을 자아냈다. 문세윤은 노래를 부르면서 계속해서 식사를 했고 문세윤의 '텐션 폭발'에 김선호는 "와, 형 진짜 잘한다"라고 말했다. 극성 팬 김선호에 문세윤이 반찬을 건넸고, 이에 김선호는 웃으며 반찬을 받아먹었다.

이어 딘딘은 "역시 우리나라에 뚱뚱 캐릭터는 다 사라지고 세윤형만 살아있어. 이 형은 한번도 자기 배꼽을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에요. 준현이 형은 군대에서 자기 배꼽을 본 적이 있어"라고 말했다. 문세윤은 딘딘의 말에 마음에 드는 포인트를 집었다며 살이 조금 붙어있는 닭뼈를 건넸고 허겁지겁 먹는 딘딘에 문세윤은 "옛날에 우리 누렁이가 이렇게 좋아했다"고 말해 딘딘을 당황케 했다.

곧 PD는 이번엔 대추차를 준비했다고 밝혔고 승리팀이나 패배팀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문세윤은 "그럴리가 없다"고 불안해했다. 미심쩍은 표정으로 대추차를 마신 멤버들. 이어 바깥으로 나오게 된 멤버들. 다시 오픈카를 타게 되는 YB팀에 OB팀 멤버는 "바지를 바꿔입자"고 제안했고 김선호는 1시간 30분 따뜻한 차 타자고 바지 바꿔입고 계속 추울 거냐 멤버들에 물었다. 하지만 고민이 무색하게 곧 SUV를 타겠다고 김선호는 밝혔고 연정훈과 바지를 교체했다. 

딘딘과 라비도 문세윤, 김종민과 바지를 교체했다. 이로써 다같이 SUV를 타고 1시간 30분을 달리게 됐다. 잠깐 잠이 들었던 멤버들은 잠에서 깨어나 '육군 과학화', '전투체험'과 같은 글씨가 써진 비석을 보고 매우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두려움을 안고 차에서 나와 조심스레 산길을 내려가보는 멤버들.

딘딘은 "와, 이거 계곡물로 이어지는데?"라고 불안감을 표현했고 완전히 입수각이라는 딘딘의 말에 연정훈은 "설마"하고 웃었다. 멤버들이 온 이곳은 인제의 숨은 명소 '오개탕 계곡'이었다. 입수 걱정에도 불구하고 맑은 물빛과 아름다운 풍경에 멤버들은 매우 감탄했고 실제로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물놀이 '핫플레이스'라는 이야기에 멤버들은 고개를 끄덕였다. 

곧 방글이PD는 이곳에서 입수 복불복을 진행하겠다고 밝혔고 모두들 탄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작 일치 게임'을 진행하게 된 1박 2일 멤버들. 이것도 팀전으로 해서 진 팀이 입수하게 된다는 이야기 한에 김종민과 문세윤, 연정훈은 "이건 무조건 동작을 간결히 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라비와 김선호, 딘딘은 "모든 구기 종목은 준비 동작이 핵심"이라 말했다. 

첫 문제 '꽃게'에 OB팀은 손모양이 셋 다 불일치해 실패했다. '엄정화'와 '사탄의 인형'까지 실패한 OB팀 멤버들. 연정훈은 혼자 머리에 뿔을 달았다가 "잠깐만요. 처키라고 해야죠"라고 혼자 근엄하게 얘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프로포즈', '안정환'까지 장렬히 실패한 OB팀. 곧 OB팀은 간신히 마지막 문제에 성공했고 이제 YB팀이 도전하게 됐다. '캠프파이어' 제시어에 모두들 제자리에 앉았으나 손바닥 방향이 달라 딘딘때문에 실패했다. 

이번에도 김선호와 라비는 일치, 딘딘이 또 다시 다른 동작을 취해 팀워크 붕괴 직전에 처했다. 이어 다음문제 '트와이스'는 정답을 맞힌 YB팀. 이어 YB팀과 OB팀의 스코어가 2:2에 돌입했고 '아이언맨' 문제에 또 딘딘 혼자 날아가는 포즈를 취해 실패했다. 마지막은 두 팀이 동시에 동작 일치 게임을 진행하게 됐고 '스파이더맨'제시어에 YB팀은 전부 일치했다. 하지만 상대팀인 김종민과 문세윤은 손가락 모양이 달라 OB팀이 입수가 확정됐다.

방글이PD는 "사실 제작진은 입수를 한 명만 진팀에서 시키려 했었다. 했었는데"까지 말하고 이어 "원년 멤버이신 김종민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명 입수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딘딘은 "아니 근데 정훈이 형 손가락도 아픈데"라고 말했고 문세윤은 잠깐 생각에 잠겼다가 "근데 사실 손은 상관없는 거 아니에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입수 구제 1인은 돌림판으로 결정됐다. 운명의 돌림판이 돌아갔고, 결국 연정훈이 입수를 면하게 됐다. 연정훈은 놀라서 눈을 크게 뜨며 "우와"하고 환호성을 질렀고, 연정훈의 인간 승리에 YB팀 멤버들도 함께 기뻐했다. 딘딘은 "나 정훈이 형 이런 표정 처음봤어"라고 말했다. 김종민과 문세윤은 또 다시 입수멤버로 확정됐다. 김종민은 입수 전 "1박2일 시즌4 파이팅!"을 외쳤고 오랜만에 입수를 진행했다.

하지만 처음의 패기와 달리 발끝에 닿자마자 너무나 차가운 물에 어이없는 듯 너털웃음을 터뜨리며 뒤로 나동그라진 김종민. 문세윤과 김종민은 결국 입수를 진행했고 오들오들 떨며 장렬히 입수를 마친 채 돌아왔다. 입수도 마치고 샤워도 마친 후 바깥으로 나온 멤버들. 멤버들은 곧 베이스캠프로 이동하게 됐는데, 갈수록 깊숙하고 어두운 곳으로 들어가는 차량에 멤버들은 안절부절 못했다.

한편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KBS2 채널에서 방송된다. 새롭게 시작하는 '1박 2일' 시즌4에서는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김선호, 딘딘, 라비가 출연해 기대를 한껏 모았다. 1박2일시즌1, 1박2일시즌2, 1박2일시즌3까지 모두 인기를 끈 시리즈였기 때문에 1박2일멤버, 새 1박2일시즌4멤버, 방글이라 불리는 1박2일PD 등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일박이일시즌4로 불리기도 하는 '1박 2일' 시즌4는 지난주 이후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방송시간으로 교체됐으며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9시 15분에 방송된다. 오늘부터 이어진 '1박 2일' 방송을 통해 또 한번의 1박2일국내여행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