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몸신이다’ 크릴오일-생강, 말초 동맥 혈관 깨끗하게 해주는 음식 TOP2…‘효능-부작용’ 관심↑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12.03 10:4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크릴오일-생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0월 29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말초 동맥 혈관을 깨끗하게 해줄 음식으로 크릴새우와 생강이 소개됐다. 

첫번째 정화 식품은 바로 생강이었다. 생강 고유의 알싸한 향은 생강에 함유된 생리 활성 물질 진저롤과 쇼가올 때문이다. 진저롤과 쇼가올은 강력한 항산화, 항영즘 작용을 해 나쁜 LDL 콜레스트롤, 중성지방과 같은 체내 지질 성분 수치는 낮춰주고 혈액환을 촉진시켜 말초 동맥 질환을 예방해준다. 

또한, 체온을 높여줘 감기에 효과적이고 활성산소 제거 능력 역시 탁월하기 때문에 수족냉증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두번째 음식은 크릴새우다.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극해가 주 서식지인 크릴은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 불린다. 분류학상은 새우와 관계없는 갑각류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여기서 추출한 것이 크릴오일이다. 크릴은 고래, 펭귄 등의 먹이로 먹이사슬의 거의 최초 단계에 위치해 중금속 등의 걱정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크릴오일 속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크릴오일 속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과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것들과 달리 물과 기름 둘 다에 녹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흔히 생각하는 세제의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과 기름 모두 친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 속 기름때를 더 잘 녹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크릴오일 구매 시 인지질 함량이 높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해야한다.

생강과 크릴오일이 소개된 ‘나는 몸신이다’ 251회는 3일 채널A에서 재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