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가본드’ 15화, ‘제롬 문신’ 비밀부대 마크? ...“내가 어떻게 못 보냐” 이승기X배수지 뜻하지 않는 노출에 아슬아슬한 분위기!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1.22 23:2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22일 방영 된 SBS 드라마 ‘배가본드’에서는 오상미(강경헌)가 남긴 ‘사마엘’이라는 다잉메시지로 의견이 분분한 국정원 요원들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기태웅(신성록)은 “오상미가 죽기 직전에 사마엘이라는 말을 했다는 건, 홍 총리나 대통령이 아니라 다른 인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인물의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의 말에 공화숙(황보라)은 “사마엘은 성경에 나오는 악의 화신인데 누가 그런 살벌한 닉네임을 가지고 있을까요?”라고 이야기 했다.

이어서 강주철(이기영)은 “비행기 추락 배후가 대통령이라고 폭로한 사람이 홍순조 총리야. 오상미를 불구속으로 풀어준 것도 홍 총리고”라고 말하며 상황을 정리했다. 그의 말에 기태웅은 “진범이 따로 있으면 어떻게 되는 겁니까?”라고 물었고, 강주철은 “그러니까 비행기를 떨어트린 놈은 따로 있고, 제시카하고 대통령은 이용을 당했다?”라며 되물었다. 결국 ‘사마엘’과 홍순조(문성근)가 같은 라인이라는 가설이 내려졌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쳐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 차달건(이승기)은 신변 보호 조치로 고해리(배수지)의 집에서 함께 머물게 되었다. 그는 샤워를 하면서도 계속 ‘사마엘’이라고 말하며 미지의 문양을 이야기 하던 오상미의 이야기를 계속 생각했다. 그리고 이어서 그 다잉메시지가 제롬(유태오)의 몸에 새겨져 있던 문신과 유사함을 연결해냈다. 여기까지 생각해 낸 차달건은 “제롬이야!”라고 외치며 급히 밖으로 나갔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지금 고해리의 집에 다는 것과 현재 샤워중이라는 사실을 까맣게 잊은 채 알몸으로 밖에 나가게 되었고, 이내 고해리와 눈이 마주치게 되고 말았다. 고해리는 애써 “아무것도 못 봤어, 정말이야”라고 말했지만, 이미 어색해진 두 사람의 분위기는 돌이킬 수 없었다.

차달건은 곧바로 강주철에게 알아낸 사실을 보고했다. 이야기를 들은 강주철은 곧바로 각국 특수부대, 용병, 범죄조직까지 전부 찾으라 지시했다. 이어서 그는 “제롬이 만약 용병이라면 그 문신, 비밀부대 마크일 가능성이 커”라고 말하며 그에 대한 가능성을 확대했다. 또한 “대개의 경우 그 문신이 있는 피부 속에 마이크로 칩을 심어. 그걸로 위치 추적도 하고, 얼굴 모르는 조직원들 간의 신분 확인도 해”라며 새로운 정보를 전하기도 했다. 과연 제롬은 정말 사마엘이 맞는 걸까. 그의 정체가 무엇인지 자못 궁금증이 더해진다.

SBS드라마 ‘배가본드’는 16부작으로, 종영까지 1화를 남겨두고 있다. 이 작품은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낭만닥터 김사부(2017)’와 ‘미세스 캅2(2016)’를 연출했던 유인식 PD와 ‘몬스터(2016), ’기황후(2014)‘를 집필한 장영철 작가. 그리고 장영철 작가와 함께 ’몬스터‘와 ’기황후‘를 집필한 배우자 정경순 작가가 함께 만들어갈 드라마 ’배가본드‘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출연진으로는 이승기(차달건 역), 배수지(고해리 역), 신성록(기태웅 역), 문정희(제시카 리 역), 백윤식(정국표 역), 문성근(홍순조 역), 이경영(에드워드 박 역), 이기영(강주철 역), 김민종(윤한기 역), 정만식(민재식 역), 황보라(공화숙 역) 등으로, 매주 금, 토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배수지가 맡은 ‘고해리’는 국정원 블랙요원이고, 신성록이 맡은 ‘기태웅’은 국정원 정보팀장이다. 이들과 대립각을 세운 ‘차달건’은 이승기가 맡은 캐릭터로 ‘스턴트맨 출신’이자 ‘유가족’에 해당된다.

후속작은 ‘스토브리그’로 2019년 12월 13일부터 방영 예정이다.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뜨거운 겨울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남궁민(백승수 역), 박은빈(이세영 역), 오정세(권경민 역), 조병규(한재희 역), 송종학(고강선 역), 이준혁(고세혁 역), 조한선(임동규 역), 송영규(오사훈 역), 김정화(유정인 역) 등이 출연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