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총각무지짐-닭곰탕 만드는 법은 무엇?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1.14 00: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수미네 반찬’ 속 김수미의 다양한 반찬 레시피가 공개됐다.

최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직접 공개하는 집밥 레시피가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아래는 김수미표 총각무지짐 레시피.

먼저 총각무김치 양념을 씻어 신맛을 없애준다. 

넓은 냄비에 멸치 한 줌을 넣고 덖어준다. 살짝 덖어주면 통멸치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고.

씻은 총각무와 올리브유, 양조간장, 다진 마늘, 물을 넣고 푹 끓여준다. 

30분 정도 푹 끓인 뒤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해주면 완성된다.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

아래는 김수미표 닭곰탕 레시피.

무를 육수용으로 썰어 냄비에 넣어준다. 여기에 닭발, 대파, 양파를 넣은 후 물을 넣고 센 불에 끓여준다. 또한 통마늘과 다진 생강 반 큰술을 넣어준다. 

유리볼에 국간장, 어간장,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찹쌀 풀, 고춧가루, 매실액을 넣어 다진 양념을 만들어준다. 

대파를 썰어 다진 양념장에 섞어준다. 썰고 남은 대파를 육수에 넣고 15분 뒤 끓는 육수에 닭을 1마리 넣고 중불로 끓여준다. 

5분 뒤 닭을 꺼내서 젓가락으로 찢어준 뒤, 손을 찬물에 담가가며 잘게 찢어준다. 닭을 찢은 후 육수에 넣었던 건더기를 다 건져낸 뒤 찢어둔 닭고기를 육수에 넣는다. 

육수에 국간장, 양조간장, 어간장을 넣고 떠오르는 거품을 걷어준다. 마지막으로 대파, 불린 당면을 넣고 뚜껑을 닫아주면 완성된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