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내몸 사용설명서’ 팽이버섯-건두부, 내장지방 타파 특급식품…‘다이어트에 효과적’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11.08 17: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내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내장지방 타파 특급식품 팽이버섯-건두부가 화제다. 

지난 25일 방송된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에서는 내장지방 타파 특급 식품으로 팽이버섯과 건두부가 소개됐다. 

이날 심선아 영양학 박사는 수분 요리를 할 경우 물에 팽이버섯을 갈아서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또한 팽이버섯을 건조 후 분말로 사용해도 되며 시중에서 팽이버섯가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TV조선 ‘내몸 사용설명서’ 캡처

대표적인 밀가루 음식 중 하나인 빵과 면을 대체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건두부를 추천했다.콩으로 만든 건두부는 우수한 영양성분과 높은 소화흡수율을 자랑한다. 또한 밀가루로 만든 국수와 식감이 비슷해 밀가루 대체식품으로 제격이다. 

심선아 영양학 박사는 “두부 원료인 콩은 필수 지방산 리놀렌산이 함유돼 체내 콜레스트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이야기했다. 

‘내몸 사용설명서’는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 포함 세계의 베스트셀러 건강법이나 세간에 핫한 건강법을 책의 저자나 체험자에게 전수받아 때론 재밌게 때론 까칠하게 실험하고 검증하며 알토란 같은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TV조선에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