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아는형님' 브라운아이드걸스, 4인4색 매력 발산..민경훈 '스쿼트 달리기'에 의외의 소질 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성준 기자) 26일 JTBC가 방송한 '아는형님'에는 걸그룹 레전드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출연해 컴백을 알렸다. 리드보컬 제아, 보컬 나르샤, 가인, 래퍼 미료 등으로 구성된 브라운아이드걸스는 오는 28일 월요일 오후 6시 7집 앨범 'RE_vive'를 발매하며 4년만에 완전체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나르샤는 입학신청을 하면서 "형님들과 스쿼트 달리기 대결을 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인이가 허리 안 좋으니까 가인이 빼고 우리 셋(나르샤·제아·미료)이 할게"라고 말했다. 이에 제아와 미료는 "네 장점인데 왜 우리가 해야 되냐"면서 당황했다. 나르샤는 이어 스쿼트 달리기의 룰을 설명했다. 그는 "몸이 상하로 움직이면 안 되고 상체가 고정된 상태에서 다리만 움직여야 한다"고 했다.

JTBC '아는형님' 방송화면 캡처.
JTBC '아는형님' 방송화면 캡처.

나르샤의 독주로 브아걸이 순조롭게 승리할 것 같았으나 의외의 복병이 있었다. 브아걸 팀이 아는형님 팀을 약간 앞선 상황에서 민경훈이 말도 안 되는 속도로 추월한 것이다. 이에 나르샤는 "와이드 스쿼트로 하면 속도가 엄청 빨라진다"며 재경기를 요청했다. 결국 나르샤와 민경훈의 1대1 재경기가 펼쳐진 가운데 민경훈이 어이없는 실수로 지며 브아걸의 입학이 허가됐다.

브아걸이 형님학교에 입학한 뒤 브아걸 멤버들의 '나를 맞혀봐' 코너가 이어졌다. 먼저 제아는 김영철이 자신에게 '황보랑 쌍둥이 같다고 한 이유'를 맞춰보라고 했다. 정답은 제아와 황보가 모두 김영철의 말을 잘 안 듣는다는 것이다. 제아는 "똑같은 얘기를 7번째 하는데, 매번 웃어줬다. 그러다 중요한 메시지가 와서 읽는데 '너 오빠가 말하는데 안 듣는 거니? 7번째면 안 들어도 되니?'라고 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미료의 차례였다. 브아걸이 브라운아이드걸스로 활동하기 전에 다른 이름으로 잠시 활동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그룹명을 맞춰보라는 것이다. 힌트는 점점 발전해나가라는 것이다. 정답은 '크레센도'다. 나르샤는 "우리 이름 또 있었어. 다크엔젤"이라고 했고, 제아는 "다크엔젤 말고 또 있었어. 아시나요"라고 덧붙였다.

나르샤는 "연습생 시절 우리 멤버들 때문에 경악한 사건이 있었다"며 "무슨 일인지 맞혀보라"고 했다. 정답은 샌드위치다. 나르샤는 "내가 늘 밥을 먹기 전에 식기도를 하는데 그 사이에 메뉴 하나가 통채로 없어졌다"며 "미료·제아가 밥 먹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나와 가인이 항상 내 몫을 못 먹었다. 그래서 이후로는 먼저 각자 몫을 나눠놓고 먹었다"고 밝혔다.

다음으로는 '원더 장학퀴즈'가 펼쳐졌다. 똑똑이 서장훈&미료, 위아래 없는 김희철&가인, 그런 거(19금) 좋아하는 나르샤&민경훈, 뭐든지 먹어치우는 강호동&제아, 그리고 이수근·이상민·김영철은 그냥(?) 한 팀으로 묶였다. 주어진 초성으로 한 명이 몸으로 설명하고, 다른 한 명이 정답을 맞추는 퀴즈에서는 서장훈·미료팀 40점, 김희철·가인팀 40점, 강호동·제아팀 30점, 성악부 30점을 얻었다. 경훈·나르샤팀은 20점으로 최하점을 받았다.

다음은 환 티처가 읊어주는 가사를 듣고 한 명은 가수, 다른 한 명은 노래 제목을 맞추는 퀴즈가 펼쳐졌다. 환 티처가 무미건조하게 읊어주는 가사에 모두들 고전하는 가운데 성악부는 멤버가 3명인 장점을 내세워 다섯 문제를 몰아 맞추며 50점을 휩쓸었다. 그 결과 서장훈·미료팀이 16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성악부가 130점, 강호동·제아팀 120점, 민경훈·나르샤팀 120점순으로 뒤를 이었고, 김희철·가인팀은 50점으로 꼴등했다.

JTBC '아는형님' 방송화면 캡처.
JTBC '아는형님' 방송화면 캡처.

브라운아이드걸스는 브라운아이즈, 브라운아이드소울을 잇는 그룹으로, 2006년 1집 앨범 'Your Story'로 데뷔해 14년째 활동하면서 현존하는 최장수 걸그룹으로 롱런 중이다. 라틴, 재즈, 하우스, 발라드, 힙합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노래 잘 부르는 걸그룹'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2015년 6집 앨범 'BASIC'을 발매한 뒤 4년만인 2019년 10월 완전체로 복귀했다. 다만 7집 앨범 'RE_vive'에는 수록곡 10곡 전체가 기존 명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며 신곡은 수록돼있지 않다.

JTBC '아는형님'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