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안현모 “영어로 거절하는 표현, ‘No, thank you’보다 ‘I'm good’이 적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안현모가 비행기에서 사용될 수 있는 유용한 영어 표현을 소개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서는 게스트로 기자 출신 통역사 안현모가 출연했다.

1984년생으로 만 35세인 안현모는 동시통역사로, 유학파일 것이라는 문제아들의 예상과는 달리 국내파였다. 서울대 언어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석사 과정을 밟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민경훈이 내뱉는 말을 동시통역하는 능력을 선보인 안현모는 영어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느냐는 김숙의 말에 해답을 내놨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얼마 전 스페인 여행을 가느라 비행기를 탔다던 김숙은 ‘No, thank you’라는 표현을 했음에도 기내식을 또 줘서 배가 터지는 줄 알았다고.

이에 안현모는 “그럴 땐 ‘I'm good’이라는 표현을 쓰면 된다”며 “‘No, thank you’는 약간 차가운 뉘앙스의 거절 표현”이라고 소개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다.

민경훈, 김숙, 김용만, 송은이, 정형돈이 진행을 맡은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