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가본드’, 뜻과 몇 부작인지 살펴 봤더니…‘흥미진진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이승기, 수지, 신성록의 주연 ‘배가본드’가 매주 화제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는 2019년 9월 20일 첫 방송한 가운데 2019년 11월 9일 종영 예정이다. 방송 횟수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돼 있다.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SBS 드라마 ‘배가본드’ 인물관계도(출처: 공식홈페이지)

드라마 ‘배가본드’는 은폐된 진실을 찾아내기 위해 가족, 소속, 이름도 잃은 방랑자들(Vagabond)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에 관한 이야기다. 발자국을 쫓는 굶주린 사냥개들과 그들의 목덜미를 노리는 외로운 늑대처럼, 물고 물리고, 쫓고 쫓기며, 엎치락뒤치락 치열하게 싸우는 동안 한낱 풍문에 불과했던 진실이 마침내 거대한 모래폭풍이 되어 세상에 드러날 예정이다. 

‘배가본드’는 사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보였기 떄문에 첫 방송에서부터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영 이후에도 꾸준히 10%대를 사수 중이지만, 250억이라는 높은 제작비와 더불어 SBS에서 방영하기 전부터 열심히 홍보한 것을 감안하면 기대와 달리 높은 편은 아니다. 특히 넷플릭스와 동시 방영이 되고 있어 타드라마와 다르게 시청률로만 흥행 여부를 평가하기에도 애매하다.

네티즌들은 전체적으로 스토리 구조가 마블 제작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고 평했다. 다음과 같다. 도망자는 캡틴&나타샤, 차달건&고해리. 안타고니스트는 윈터솔저, 기태웅이 닮았다고 평했다. 또한 하이드라가 쉴드를 장악한 것을 존과 마크 사가 국정원 장악한 것을 꼽았다. 알렉산더 피어스는 윤한기를, 벤 스턴 의원 및 브록 럼로우가 지위하는 스트라이크 팀을 민재식 국장에 빗댔다. 

한편 ‘배가본드’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드라마 이름의 뜻은 방랑자이다. 매주 금, 토 오후 10시에 SBS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