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배가본드’10회 이기영 살아있었다! 배수지 ‘배가본드’에 전화 받아 이승기, 국정원에 영상연결 김민종,정만식 등 보며 ‘니들 다 엿됐다’

  • 정희원 기자
  • 승인 2019.10.19 23:1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희원 기자] 19일 방송된 ‘배가본드’ 10회에서 백윤기는 문성근이 고쳐준 연설문대로 전투기 사업에 대해 강력하게 안보를 빌미로 협박하듯 연설했다. 국가의 명령이라며 국정원 블랙요원들이 이승기와 배수지에게 총을 겨누고,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이를 지켜보는 신승환은 신성록에게 가만히 있을거냐 소리치는데, 그때 신성록이 차단기를 보고 차단기를 내렸고, 이를 틈타 이승기와 배수지가 장혁진을 데리고 피신했다. 도망친 배수지와 이승기 앞을 막아선 신성록은 총을 들고 그 뒤를 쫓아오는 국정원 블랙요원들에게 쐈다. 

방으로 피신해 문을 잠그고 신성록은 무거운 물건들로 문을 막는데, 밖에서 문을 부수려는 블랙 요원들은 폭파장치를 설치했다. cctv로 이를 보던 신성록은 이승기와 배수지에게 문에서 물러서라했고, 블랙요원들이 cctv를 쐈다. 배수지가 류원의 지시로 타이머를 맞춰둔 시간을 확인하며 류원에게 죽기 직전이라 통화했는데, 류원이 어떻게든 버티라 하고 끊었다. 

폭파시키고 들어온 블랙요원들에게 맞서기엔 총알이 남아있지 않았다. 절망에 빠져있는데 이승기가 조심스레 진입하는 블랙요원들 앞으로 타이머를 들고 나가 이거 보이냐며 폭탄이 설치되어있고, 내가 타이머 안끄면 폭탄이 터진다 말했다. 블랙요원들을 이를 믿지 않았는데, 20초가 지나고 정말 폭탄이 터져 그 자리에 있던 블랙요원들은 땅으로 그대로 모두 다 꺼지고 말았다.   

김종수는 블랙요원 팀장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걸려온 전화를 받으려는 걸 신성록이 막고 총으로 쏘고 나머지 요원들도 확인사살했다. 도망가는 장혁진을 이승기가 쫓아가자 신성록은 배수지에게 장혁진 꼭 살려서 데리고 가라며 자신도 너랑 이승기 죽이라 명령받았다 말했다며 기억하라며 07015841779 암호명 배가본드, 도착하면 이쪽으로 연락하라 말했다. 배수지가 누가 명령한 거냐 묻자 신성록은 김종수가 시킨 거라며 김종수에게 명령할 사람 한 사람 뿐이라 말했다. 배수지는 국가에서 나선 거면 자신이 할 일이 아닌 것 같다 말했다. 신성록은 자신도 너 능력 없는 거 안다며 그래도 지금 너밖에 없다 말하자 배수지는 지시를 확인했다. 

장혁진을 잡고 그 길로 따라가자 그 끝 출구엔 그냥 사람들이 모여 있는 마을로 나왔다. 류원이 수고 많았다며 위치추적 당할 수 있으니 갖고 있는 휴대폰을 버리라 말했다. 신성록이 상황을 김종수와 민재식에게 보고하자 민재식은 신성록 보내지 말았어야한다 하자 김종수는 지금 내 탓하는 거냐며 지원팀 니가 뽑은 거 아니냐 화내고 나가버렸다. 

김민종은 ‘M’, 정만식에게 장혁진 뺏겼다는 얘길 전화를 받았다. 정만식은 이기영이 수감된 곳으로 가 이기영을 주먹으로 때리며 장혁진 어디다 숨겼냐 말했다. 이기영에게 정만식이 총을 머리에 대자 이기영은 너 총 쏴본 적이나 있냐며 정치인들 뒤나 빨아주고 상사들에게 아부 떨고 올라온 거 아니냐며 너 같은 새끼 때문에 능력 있는 애들 다 떠나고 우리가 청와대 흥신소 된거라 소리쳤다. 

정만식은 오른팔 김민서를 불러 무언가를 건네며 갑자기 먹으면 심장발작으로 죽이는 약물이라며 밥에다 잘 섞어서 이기영에게 먹이라며 부검은 안된다며 그 새끼 가족도 없으니 니가 사인해서 처리하라 했다. 김민서가 정황을 따져봤지만 의심 가는 거 없었다 말하는데 정만식이 그 새끼(이기영) 숨만 쉬고 있어도 방해되는 놈이라며 미리 싹 잘라야한다 말했다. 이기영은 황보라가 전달한 국밥을 먹고 갑자기 심장발작을 일으키며 응급실에 실려가 사망했다. 

이승기, 장혁진, 배수지, 류원이 차를 타고 이동하는데 검문을 선 경찰이 이승기를 살피며 보내주지 않았다. 문정희는 모로코 경찰에게 이승기, 장혁진에게 확인 즉시 사살하라 명령했다. 류원은 이승기, 장혁진을 의심하며 목적지, 신분 등을 확인하는 경찰에게 손목에 무언가를 보여줬다. 문정희에게 알았다며 모로코 경찰이 통화를 마치자 그의 머리에 총구가 다가왔고 살려달라 애원했지만 경찰은 총살당했다. 

이경영은 이승기에게 전화로 대한민국 정부가 이번 사건에 연결되어 있다며 이제 그만 손을 떼는게 어떠냐 제안하는데 이승기는 장혁진 자신의 손으로 직접 쳐넣을거라 하자 이경영은 강경현이 거짓 증언해 언론, 수사기관 아무도 못 이긴다며 많이 외롭고 힘든 싸움이 될 거라 했고, 이승기는 전화를 끊었다.

김정현이 문정희, 김민종, 민재식에 모로코 경찰이 변사체로 발견됐다 하자 김민종이 누가 한거냐 물었고 김정현은 이경영이라며 그 사람이라며 충분히 가능하다 했다. 문정희는 세계 각국 인맥이 얽혀있는 건 확실하다 하자 김민종은 민재식에 다이나믹사 압수수색 신청하라 했다. 민재식은 벌써 했는데 증거가 부족하다 했다 하자 김민종은 신성록 언제 입국하는지 확인하며 여긴 대한민국이라며 자신이 있는 한 이경영이 할 수 있는 일 많지 않을 거라 말했다. 민재식은 귀국한 신성록, 신승환을 체포했다. 따라 귀국한 최대철과 박아인이 이를 목격했다.

김민종은 신성록을 총으로 겨누며 니가 살아돌아온 게 수상하다며 사실대로 말하라며 자신은 국가를 위해선 뭐든 할 수 있다 말했다. 신성록이 국정원의 강령을 읊자 김민종은 총을 쏴 신성록 얼굴에 피를 내고 신성록에게 자신이 시키는대로 기자회견에서 밝히게 하고, 비밀각서 받으라 말하고 기자회견 나가면 법원에서 영장 안 내줄 수 없을거라며 신성록은 업무 복귀시키고 잘 감시하라 말했다. 

배에 오른 이승기, 배수지, 장혁진, 류원. 약 달라며 테이프에 몸이 묶인 채 장혁진이 소리치는데 이승기가 약쟁이가 하는 말 법정에서 효력 있을 것 같냐 말하자 장혁진이 니네가 원하는대로 법정진술 할 것 같냐며 계속 소리쳤다. 이승기가 양말을 벗어 장혁진 입에 물리고 혀 깨물어보라며 내가 니가 꼭 제대로 진술하게 만들거라 말하고 나갔다. 

국정원 쥐고 흔들 수 있는 곳, 대한민국에서 단 한 곳 밖에 없단 말, 이승기의 눈물을 회상하고 생각에 잠겼다. 배수지는 장혁진에게 가 양말을 빼주고 이승기가 어딨냐 물었고, 그때 이승기가 나타나 배수지가 할 말 있다 하자 이승기도 배수지에게 마침 자신도 할 말 있었다며 배 위로 갔다.

이승기가 이번 일 국가와 관련된 일이라 말하며 빠지라 하는데, 배수지가 자신도 알고 있었다 말하자 이승기는 당신은 공무원이고 난 조카가 죽었으니까 빠지라 말했다. 배수지는 맞다며 근데 이 다음엔 어떡해야해, 다음에도 국가에서 나쁜 짓 해도 모른 척, 못 본 척 해야하냐며 조카 훈이와 훈이 친구들, 우리 아빠가 하늘에서 보고 있는 거 내가 다 아는데 어떻게 무섭다며 나만 도망치냐 말했다. 이번에 국민들한테 제대로 알려줄거야 나쁜 새끼들 나쁜 짓 못하게 라며 이승기에게 하이파이브라며 손을 내밀었다. 

신성록은 김민종이 시키는대로 기자회견에서 이승기와 배수지가 다이내믹사가 제공했던 오피스텔에서 함께 지냈고, 모로코에서 국정원 요원들을 이경영이 죽이고 장혁진을 빼돌렸다 발표했다. 고규필이 이승기는 절대 그럴 사람아니라며 존앤마크사와 국정원이 짜고 거짓말하는 거라 말하다 쫓겨났다. 

배수지는 신성록이 배신한 거 아니라며, 배신할 거였음 대사관에서 죽였을 거라며 자신의 판단에 맡기라며 신성록이 말해준 대로 전화를 걸었다. 통닭 집에서 전화를 받자 놀란 배수지, 옆에 있던 이승기는 어이없어하는데 배수지가 배가본드라 말했다. 잠시만 기다리라 말하고 이기영을 바꿔줬다. 배수지는 도착 일시, 시간, 컨테이너 타고 갈 거라 말하자 이기영은 교란이 필요하다 말했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처
SBS 드라마 ‘배가본드’ 방송 캡처

민재식과 함께 이경영을 조사하던 김민종은 아무 것도 건지지 못하자 문정희를 불렀다. 문정희는 취조실 카메라를 꺼달라 했고, 이경영에게 다이내믹 사를 다 먹는게 목표지만 그럼 이경영을 그 위에 앉혀주겠다 했다. 이경영은 문정희에게 잘 들으라며로비스트에겐 조국이 있다며 대한민국을 위해서라도 FX사업 절대 니들한테 양보못한다 말했다. 

그때 김민서가 장혁진이 나타났다 말하자 민재식과 김민종이 확인하러 갔다. TF팀에서 확인하던 중 요원들이 곳곳에서 장혁진이 실시간으로 스페인에서 모로코로 가는 배를 탔다, 프랑스, 이탈리아 나폴리 항구, 터키 공항에도 동시에 확인되고 있다하자 모두가 당황했다. 그때 이승기가 실시간으로 국정원 TF팀과 영상으로 연결해 김민종 민정수석님도 와 계시네라며 신성록에게 거기 붙어먹으니 살만하냐, 정만식은 말이 아깝다며 니들 다 엿 됐다며 자신이 곧 박살내러 갈거거든이라 말했다.

 

 

 

액션배우를 꿈꿨던 이승기(차달건 역)가 유일한 혈육, 죽은 형의 아들 문우진(차훈 역)을 위해 살아가다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로 문우진을 잃고 우연히 사고가 아니라 테러라는 것을 알게 돼 은폐된 진실을 쫓던 중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화제의 첩보액션 드라마 ‘배가본드’는 총 16부작으로 이승기(차달건 역), 수지(국정원 요원 고해리 역), 문정희(존앤마크사 아시아사장 제시카 리 역), 신성록(국정원 정보팀장 기태웅 역), 황보라(국정원 기조실 공화순 역), 박아인(킬러 릴리 역), 고규필(유도체육과관장 고규필 역) 등이 출연해 매주 금, 토 밤 10시에 방송된다.   

 

 

아래는 '배가본드' 인물관계도

SBS 드라마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SBS 드라마 ‘배가본드’ 공식 홈페이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