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승리 클럽 버닝썬 유착 의혹’ 윤 총경, 10일 구속 여부 판가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클럽 버닝썬 사건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렸던 윤모 총경에 대한 구속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8일 뉴시스에 따르면 같은날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윤 총경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알선수재) 등의 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영장실질심사 이후 결정되는 구속 여부는 같은날 늦은 오후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윤 총경은 큐브스(현 녹원씨엔아이) 전 대표 정모 씨에게서 뇌물 성격으로 주식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해당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박승대)에서 수사 중이다.

검찰 측은 윤 총경이 지난 2015년 매입한 수천만원 상당의 큐브스 주식을 정씨에게서 받은 뇌물로 의심하는 중이다. 또한 검찰은 정씨가 경찰 조사를 받고 무혐의 처분된 고소 사건에 대해 윤 총경이 개입한 것으로 의심하고 수사하고 있다.

지난달 검찰은 윤 총경의 근무지인 서울경찰청 등을 압수수색했고, 이달 7일 윤 총경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구속영장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특가법) 알선수재 뿐 아니라 자본시장법 위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증거인멸 교사 등의 혐의로 청구했다.

뉴시스
뉴시스

윤 총경은 버닝썬 등을 운영했던 아이돌 그룹 빅뱅 승리(본명 이승현)의 사업 파트너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와 연결돼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히 윤 총경은 승리 등이 있던 문제의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경찰 총장'으로 불렸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기도 했다.

윤 총경은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의 '몽키뮤지엄'이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를 받자 서울 강남경찰서 경찰관들을 통해 단속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 내용을 알려준 혐의를 받기고 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윤 총경을 직권남용 권리 행사 방해 혐의로 검찰 송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