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주현, 아버지 그리워…“중풍·담배로 인한 건강악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옥핑클 출신 옥주현이 돌아간 아버지를 그리워 한 모습이 재조명 받고 있다.

2013년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한 옥주현은 당시 5년 만에 낸 솔로 미니 앨범 ‘아빠 베개’ 녹음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날 옥주현은 “‘아빠 베개’를 녹음할 당시 초등학교 6학년 때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에 눈물이 나서 녹음을 여러 번 중단했었다”고 말했다. 

옥주현 인스타그램
옥주현 인스타그램

이후 옥주현은 ‘스케치북’을 찾아준 관객들을 위해 ‘아빠 베개’를 열창했고, 또 다시 눈물을 흘려 패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한 옥주현은 KBS 2TV ‘이홍렬 홍은희의 여유만만’에 출연해 아버지가 중풍으로 돌아간 사연을 전했다. 

옥주현은 “초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가 중풍으로 쓰러지셨고 6학년이 되던 해 세상을 떠나셨다”며 “아버지가 운동을 전혀 안하셨고 담배를 많이 피우셨는데 건강 악화의 주된 요인이었던 것 같다. 아버지는 중풍으로 쓰러지신 후에도 몰래 몰래 담배를 피우시곤 했다”고 아픈 기억을 회상했다.

한편 옥주현은 1980년 3월 20일 서울 출생이다. 1세대 아이돌 그룹 핑클의 메인보컬이었다. 그룹 활동 이후 솔로로 활동하다가 뮤지컬 배우로 전향하여, 2014년에는 대한민국 뮤지컬계의 탑 여배우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옥주현은 ‘별이 빛나는 밤에’를 대표하는 꼭지 코너 중 하나인 ‘별밤 뽐내기’에서 머라이어캐리 ‘Hero’를 불러 연장원에 올랐다. 별밤에서 연장원으로 대성기획 이호연의 눈에 띈 옥주현은 핑클 멤버들 중 첫 번째로 영입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