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5천원 국내산 육우 육회비빔밥 vs 50년 전통 소허파전골, 서울 동대문구 가성비 맛집 위치는? “육회비빔냉면 별미…백종원의 골목식당 그 곳!”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6 18: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5천원 국내산 육우 육회비빔밥 맛집과 50년 전통 소허파전골 맛집이 화제다.

1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구(區)내식당’ 코너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소재의 5천원 국내산 육우 육회비빔밥 맛집과 50년 전통 소허파전골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맛은 기본으로 구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구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을 담은 ‘구내식당’이 서울 동대문구를 찾았다.

장안동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5천원 국내산 육우 육회비빔밥 맛집은 소고기구이 전문점이다. 좋은 고기를 고집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고소하고 매콤한 맛으로 소문난 육회비빔밥의 가격이 단돈 5천원이다. 저렴하다고 해서 비지떡이 아니다. 국내산 육우를 직접 발골한 다음, 전라도식으로 만든 양념장에 버무린 육회를 올려 맛을 살렸다. 직접 끓인 사골 육수로 맛을 더한 육회 비빔냉면 또한 육회비빔밥과 함께 별미다. 

제기동역 인근에 위치한 50년 전통 소허파전골 맛집은 소허파가 가득 들어가 있는 전골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곳이다. 앞서 ‘찾아라 맛있는 TV’와 ‘생방송투데이’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맛집 프로그램에 허파전골 맛집 또는 허파찌개 맛집 등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다른 재료 없이 굵게 썬 대파를 비롯한 갖은 채소에 소 허파를 넣어 얼큰하고 담백한 맛을 더했다. 오래 끓일수록 맛이 깊어진다고 한다. 밑반찬은 콩나물국과 김치 등이 단출하게 나오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조합이다.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한다. 가격대는 1만5천~3만원 정도에 이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꽃XXXXX 장안점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장안동)

# 허X식당 :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26가길(용두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