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광주 김치찌개 vs 울진 비빔짬뽕, 식도락 여행 맛집 위치는? “쌈채소 무한리필…짜장면·우동”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0 18:0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김치찌개 맛집과 비빔짬뽕 맛집이 화제다.

1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결! 맛 vs 맛’에서는 식도락 여행 맛집으로 경기 중구 소재 김치찌개 맛집과 경북 울진 소재 비빔짬뽕 맛집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평범함을 벗어나야 대박인가? 저렴해야 대박인가? 평범함을 벗어나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이 아님에도, 대박을 내는 맛집들이 있다. ‘생방송오늘저녁’ 제작진이 바로 그런 곳을 찾아 소개했다.

철원에서 남해로 이어지는 3번 국도, 광주 곤지암에 위치한 김치찌개 맛집은 지나가던 차 저절로 멈춰 세우게 만드는 식당이다. 한국인이라면 사계절 내내 찾게 되는 김치찌개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묵은지를 사용하지 않고 깊고 감칠맛 도는 육수 맛으로 김치찌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김치찌개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 찌개 속 통으로 들어가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무한리필 되는 10종의 푸짐한 쌈채소가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 중 하나다, 육수가 깊게 밴 쫄깃한 돼지고기를 두툼하게 잘라 신선한 쌈과 함께 싸먹을 수 있으니 더욱 인기다.

고성에서 부산까지 동해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7번 국도, 울진 죽변항 인근에 위치한 비빔짬뽕 맛집은 울진의 명물로 불린다. 비빔짬뽕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국도를 타고 오는 사람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앞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만큼 명인이 요리하는 중식당으로 알려진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고객 입맛 저격한 비빔짬뽕은 기름에 볶았지만, 느끼함보다는 담백하면서 매콤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맛의 비법은 양파 기름에 있다. 양파 껍질을 볶아낸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담백함과 깊은 향이 난다. 또한 육수 없이 채소에서 배어나오는 국물로만 볶기 때문에 국물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면만 건져먹는 사람들이 채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짬뽕을 만들기 위해서 개발된 메뉴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짜장면와 우동 등 다른 메뉴도 평가가 좋고, 음식 주문부터 계산까지 모든 게 셀프로 이뤄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쌈XXX 김치찌개: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수양리

# 제X반점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